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T대우, 일본 다이하쓰와 차부품 공급계약 체결

NSP통신, 전용모 기자, 2011-07-21 02:44 KRD7
#S&T대우 #다이하쓰 #차부품
NSP통신-다이하쓰용 현가장치 첫 양산품 출하식. <사진제공= S&T대우>
다이하쓰용 현가장치 첫 양산품 출하식. <사진제공= S&T대우>

[부산=DIP통신] 전용모 기자 = 부산 최대 자동차부품 기업인 S&T대우(대표 김택권)가 일본의 다이하쓰 자동차(Daihatsu Motor)와 100억 원 규모의 현가장치(Shock Absorber)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S&T대우는 지난해 3월부터 다이하쓰의 엄격한 품질심사와 생산시스템 심사를 거쳐 올해 3월 최종 공급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올 상반기부터 본격적인 양산 준비에 들어갔으며, 지난 15일 S&T대우 대표이사와 다이하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경차용 현가장치의 첫 양산품 출하식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G03-8236672469

다이하쓰 자동차는 세계 1위 글로벌 완성차 메이커인 도요타의 계열사로서 주로 경자동차를 생산하면서 부품은 일본 내에서만 공급 받았다. 그러나 지난 3월 일본 대지진 이후 부품구매 다변화를 모색하면서 기술수준이 높은 국내 주요 자동차부품 기업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여 왔다.

S&T대우 관계자는 “다이하쓰와의 공급계약 체결은 2006년 M&A 이후 S&T대우의 꾸준한 기술력 향상과 공격적 글로벌 마케팅이 이룬 값진 성과”라며 “그동안 한국의 부품 기업들이 공략하기 어려웠던 자동차 강국 일본에 교두보를 확보하고 차부품 시장 확대의 기회를 마련했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S&T대우는 지난 4월 14일 일본 오사카 이케다시(市)에 위치한 다이하쓰자동차 본사에서 경차용 현가장치 신규공급업체로 선정돼 표창장(New Entry Supplier Award)을 수상한 바 있다.

jym1962@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G01-7888933544
N06
[NSPAD]KB금융지주
[NSPAD]SBI저축은행
[NSPAD]종근당
[NSPAD]하나금융
[NSPAD]CJ프레시웨이
[NSPAD]국민카드
[NSPAD]HD현대
[NSPAD]우리은행
[NSPAD]위메이드
[NSPAD]신한은행
[NSPAD]컴투스
[NSPAD]현대카드
[NSPAD]토스뱅크
[NSPAD]농협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