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현우, ‘뿌리깊은 나무’ 캐스팅…꽃미남 학사 ‘성삼문’ 역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1-08-12 15:08 KRD2 R0
#현우 #뿌리깊은나무
NSP통신-<사진=싸이더스HQ>
fullscreen
<사진=싸이더스HQ>

[서울=DIP통신] 류수운 기자 = 탤런트 현우가 SBS 새 수목극 ‘뿌리깊은 나무’에 문무를 겸비한 집현전 꽃미남 학사 ‘성삼문’ 역으로 전격 발탁됐다.

이정명 작가의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이번 드라마는 조선의 제 4대 임금인 세종의 시대를 새롭게 재해석한 작품으로, 훈민정음 반포 전 7일간 경복궁에서 벌어지는 집현전 학사 연쇄살인사건을 다루게 된다.

극중 현우가 맡은 ‘성삼문’ 역은 훈민정음 창제에 가장 깊숙이 관여하는 인물로, 항상 산만하고 어수선한 행동으로 주위의 눈총을 받지만 때로는 비상한 두뇌로 해결책을 척척 제시해내는 천재 캐릭터.

G03-8236672469

집현전 학사 4인방 중 가장 활달한 성격의 소유자로 그려질 현우는 이번 작품을 통해 세종이 만든 비밀 조직내의 활력소 역할부터 궁녀와도 스스럼없이 대화를 하는 천연덕스러움까지 다양한 매력 발산으로 안방 여심을 공략할 예정이다.


현우는 “역사 속 매력적인 인물 성삼문 역으로 작품 출연 제의를 받았을 때 정말 기뻤다”며 “문무에 능한 캐릭터인만큼 현재 무술 연습을 열심히 하면서 촬영에 임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우가 합류한 ‘뿌리깊은 나무’는 앞서 한석규 장혁 신세경의 출연을 확정지며, 올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주목 받고 있다. 첫 방송은 오는 9월 28일.

한편 현우는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5분에 방송되는 KBS 2TV ‘뮤직뱅크’ MC를 맡아 매끄러운 진행과 귀엽고 사랑스러운 캐릭터로 사랑받고 있다.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