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벌크선에 ‘윙세일’ 첫 적용…연료 5~20% 절감 실증 착수

[서울=DIP통신] 류수운 기자 = 웹툰 최고의 ‘병맛’(‘병신같은 맛’의 준말) 만화로 통하는 ‘패션왕’이 OST를 발표해 눈길을 끈다.
중요 장면마다 웹툰에 배경음악을 추가하고 있는 ‘기안84’의 웹툰 ‘패션왕’은 고등학생들의 패션에 대한 열기와 그 현실을 비틀고, 말도 안되는 상상력으로 재해석하는가 하면 지드래곤, 윤두준, 휘황 등 유명 스타들과 모델들을 거침없이 패러디해 뜨거운 지지를 받고 있다.
이 웹툰의 배경음악으로 흘렀던 곡들을 모아 디지털 싱글로 발매된 ‘패션왕 OST Part. 1’은 코믹함으로 배꼽을 쥐게 만드는 만화와는 상반되는 매우 세련된 일렉트로닉 음악으로 대다수가 채워졌다.
패션을 주제로 하다보니 주로 패션쇼의 런웨이나 패셔니스타들의 배경음악이 되는 장르를 선택했다는 것이 작가의 변이다.
OST를 접한 네티즌들은 “OST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병맛 추가’”, “웹툰의 OST임에도 퀄리티가 매우 좋다. 세련됐다”, “지드래곤과 함께 작업해 달라” 등 다양한 반응들을 보였다.
한편 이번 OST의 음악을 담당한 쿠아구아(QUAGUA)는 펑크록 보컬에서 일렉트로닉 프로듀서로 전향한 특이한 케이스로 ‘패션왕’의 연재가 끝날 때까지 계속 OST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