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방송인 권영찬 초청 임직원 동기부여 특강 개최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9-04-29 13:38 KRD7 R0
#권영찬 #안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안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최근 방송인이자 개그맨 출신 교수인 권영찬(백광)을 초빙해 동기부여를 주제로 특별 강연회를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NSP통신

권영찬은 지난 24~25일 양일간 진행된 이번 특강에서 ‘내 삶과 직장 내에서 행복한 주인공으로 살아가기’라는 주제로 안산지역 고용노동자의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맡은 일에 대한 동기부여 및 동기강화, 회복탄력성 등에 대한 내용을 전했다.

그는 이번 강연에서 “사람이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서 반드시 직업은 필요하다. 하지만 직장을 잃은 사람에게는 직업이 없는 것이 다양한 불안요소로 작용, 스트레스를 유발한다”며 “이 때문에 현장에서 복직을 위해 상담을 진행하는 안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직원 여러분들 또한 스트레스지수가 높을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웃으며 일하는 직장 분위기 조성이 중요하다”며 “이는 직장내 동료간 소통과 배려로 가능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G03-8236672469

끝으로 “내 삶속에서 주인공이 되기 위해서는 먼저 셀프 카운슬링을 통해서 내 과거를 돌아보고 과거 속에 묻힌 자신의 상처를 충분히 치료할 수 있어야 한다”라며 “그 다음으로는 내 현실 ‘HERE(여기) & NOW(지금)’를 직시 할 수 있는 셀프코칭으로 자신의 미래를 견인해 나갈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영찬은 현재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겸임교수로 있으며, 다양한 방송활동을 보이고 있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