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개그맨 권영찬, 명강사로 인기 ‘쑥’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1-09-06 01:21 KRD2 R0
#권영찬
NSP통신
fullscreen

[서울=DIP통신] 류수운 기자 = 개그맨 출신의 방송인 겸 사업가 권영찬이 최근 각종 강의로 바쁜 일과를 보내고 있다.

지난 2003년 서울시와 성남시에서 진행한 ‘즐거운 창업 행복한 기쁨’이라는 주제의 강의에 나선 것을 계기로 권영찬은 학생과 직장인, 주부 그리고 예비 창업인 등을 대상으로 ‘행복과 꿈’이라는 대주제를 가지고 특강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

권영찬이 인기 강사로 자리매김하게된 것은 소년원과 보육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봉사 외 ‘꿈을 가져라’라는 주제 강연과 공기업 및 사기업 직원들의 주제 강의인 ‘행복재테크’를 통해 자신의 사실적 경험을 토대로 수강자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전하기 때문이다.

G03-8236672469

특히 지난해부터는 인간개발연구원과 봄온스피치에서 마련한 CEO 프로그램 ‘CEO 미디어 스피치과정’ 강의를 맡아 진행하고 있으며, 매달 1회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행복한 창업’ 주제 강연도 실시하고 있다.

한편 권영찬은 현재 한국경제TV(한국직업방송)의 ‘일과사람’과 ‘백수잡담’ MC 외 배동성·장미화가 진행를 맡고 있는 LG라이프굿스튜디오의 ‘생두부’, CBS TV ‘성경인물전’, KBS ‘여성공감’, CBS 라디오 ‘손숙 한대수의 행복의 나라로’ 등에 고정게스트로 출연 중이다. 또 웨딩컨설팅 업체인 알앤디클럽과 탈모관련 쇼핑몰인 ‘아이다모’ 대표를 겸하고 있다.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