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업계기상도
한화증권 ‘맑음’, 인수 자문 딜 성과로 수임 확대 기대·KB증권 ‘흐림’, 5개 증권사 개인형 퇴직연금 유입 ‘최하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관리자의 교섭 업무에 대한 이해 와 실무관계자의 교섭 업무 전문성 향상을 통한 교섭력 제고를 위해 교육실무직원 노동조합과의 단체교섭 매뉴얼 제작을 추진 중에 있다고 24일 밝혔다.
이 책자는 교섭 요구에서 협약 체결까지 테마별 구분 대응방안과 기타 관계 법령 등을 수록하고 있어 노동조합의 교섭 요구에 대응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섭 전략 수립뿐만 아니라 실무관계자가 교섭 업무를 좀 더 수월하게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특히 실무관계자가 알아야 할 핵심용어 해설과 대법원 판례 및 노동부 행정해석 등도 일목요연하게 담겨 있어 시간과 비용·노력 등의 업무 부담이 경감됨은 물론 업무 수행의 연속성과 안정성도 제고될 것으로 기대한다.
최상수 학교지원과장은 “이번 교섭 매뉴얼 제작을 통해 실무관계자가 바뀌더라도 교섭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는 기본 업무 수행 체계가 마련될 것이다”면서 “제작이 완료되면 이를 활용해 노사 갈등을 최소화하면서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교섭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