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에일리, 알고보니 ‘천만 클릭 소녀’…머라이어 캐리 ‘완벽빙의’ 동영상 다시 화제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1-09-15 18:46 KRD7 R0
#에일리
NSP통신
fullscreen

[서울=DIP통신] 류수운 기자 = MBC 추석특집 프로그램 ‘가수와 연습생’에서 신인답지 않은 뛰어난 가창력과 무대매너로 1위를 차지해 차세대 솔로퀸 자리를 예약하며, 화제의 인물로 떠오른 에일리가 과거 UCC스타였던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다시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2008년부터 유투브 등 온라인 동영상 포털사이트에는 에일리의 가창력을 느끼게하는 UCC들이 올라 영상마다 평균 30만 건의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해 온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13일 방송된 ‘가수와 연습생’ 출연 전부터 에일리는 네티즌들 사이에서 “에일리의 동영상을 보지 않으면 인터넷 유저가 아니다”라는 말이 나올만큼 UCC스타로 인정받아 왔다.

G03-8236672469

에일리는 유튜브 동영상을 비롯해 국내 사이트에 올라온 동영상 조회수까지 합하면 모두 1000만 클릭을 넘는 조회수를 기록해 ‘천만 클릭 소녀’로 불리고 있을 정도이다.

특히 에일리가 부른 ‘머라이어 캐리’의 ‘Hero(히어로)’영상은 그의 UCC중 최고의 백미로 꼽히고 있다.

이 영상은 공개된지 3년이 지났음에도 특유의 힘이 느껴지는 매력적인 목소리와 뛰어난 가창력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네티즌들로부터 받고 있다.

이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노래를 듣는 순간 사랑에 빠져버렸다”, “머라이어 캐리를 떠올리게 한다”, “아름다운 목소리에 눈물이 났다”, “진짜 가수가 된 뒤가 기대된다”, “머라이어 캐리로 완벽 빙의 에일리 캐리!”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에일리의 소속사 측은 “방송 후 에일리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오는 11월 정식 데뷔를 목표로 차근 차근 앨범 준비작업을 현재 진행중에 있다”고 전했다.

한편 에일리는 미국 뉴저지 출신 재미교포 3세로 현재 가수 데뷔를 위해 페이스 유니버시티(Pace University)를 휴학중에 있다.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