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업계기상도
한화증권 ‘맑음’, 인수 자문 딜 성과로 수임 확대 기대·KB증권 ‘흐림’, 5개 증권사 개인형 퇴직연금 유입 ‘최하위’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김경일 교수(아주대학교 심리학과)가 기업 특강을 진행했다.
김 교수는 최근 모 기업 사내교육에 외부 강연자로 초빙돼 인지심리학을 접목시킨 리더십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그는 이날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라는 주제로 가진 특강서 조직을 이끌 리더의 자질과 덕목, 그리고 이를 갖추기 위한 자기계발의 과정 등에 대해 전했다.
특히 ‘리더십이 빛나는 조직 내의 소통과 공감대 형성’을 위한 방법론을 제시해 주목을 끌었다.
김 교수는 또 4차 산업혁명시대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인간 공의 판단 기제인 메타인지를 발전시키는 법에 대해 소개하며 “자신의 인지능력에 대해 알고, 이를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어쩌다 어른’ 등 교양 방송을 통해 얼굴을 알린 김경일 교수는 미국 텍사스대에서 심리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저서로는 ‘지혜의 심리학’ 등이 있다. 지난해부터는 권영찬닷컴의 대표인 개그맨 출신 교수 권영찬과 손잡고 인지심리학에 대한 강연활동을 활발히 펴고 있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