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더민주 오중기 포항북지역위원장, 포스코 조업정지 행정처분 유예 '촉구'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6-20 16:25 KRD7
#더불어민주당 #오중기지역위원장 #POSCO(005490) #조업정지행정처분 #환경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포항시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환영

NSP통신-더불어민주당 오중기 포항시 북구 지역위원장이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포스코 조업정지 행정처분 유예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조인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오중기 포항시 북구 지역위원장이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포스코 조업정지 행정처분 유예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조인호 기자)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더불어민주당 오중기 포항시 북구 지역위원장(前청와대선임행정관)은 20일 오전 11시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포스코(005490) 조업정지 행정처분을 유예해야한다고 말했다.

오 위원장은 “얼마 전 환경부를 방문해 책임 있는 고위 관계자를 만나 포항의 심장이 멈춰서는 안된다고 요청하고, 포항시민들의 목소리를 전달했다”며 “지자체의 행정처분이 시민에게까지 피해가 가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오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환경부는 “철강산업 특성에 맞는 보완 입법 등 실질적·근원적 대응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하고, 경북도에는 “청문과 민관거버넌스의 객관적인 조사결과가 나올 때까지 행정처분 유예하라”고 촉구했다.

G03-8236672469

또 포스코에는 “친환경 기술혁신 및 시민들의 의혹해소에 적극 나서고 포항에 과감하게 투자하라”고 촉구했다.

끝으로 오 위원장은 “철강산업이 친환경시대에 소프트랜딩 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고 포항시민들을 위해 노력해가겠다”며 “친환경 기술혁신이 세계 철강산업을 주도하는 환경기술표준으로 이어지도록 관심과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중기 위원장은 또 지난 1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포항시를 강소연구개발특구로 지정한 것에 대해 “포항시 지정을 환영하며, 포항의 차세대 먹거리를 창출할 것이다”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오 위원장은 “첨단신소재, 바이오 등 4차 산업 분야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포항 강소특구가 되도록 정부지원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