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7회 전국 차수학 경시대회 성공적 마무리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9-08-20 18:14 KRD7 R0
#차수학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제7회 전국 차수학 수학 경시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전국 900여개의 차수학 가맹점 회원들을 대상으로 치러진 이번 경시대회는 총 3800여명이 응시했으며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그리고 우수한 인재를 배출해낸 우수 지도자상도 함께 시상했다.

이번 경시대회에서 꽃바위스마트의 황ㅇ빈 학생, 장안하늘채스마트의 오ㅇ빈 학생이 각각 초등부, 중등부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그밖에 우수상 23명, 장려상 83명이 수상하여 학생 총 106명과 우수지도자 46명이 수상하게 됐다.

NSP통신-제7회 차수학 경시대회 입상자 (차수학 제공)
fullscreen
제7회 차수학 경시대회 입상자 (차수학 제공)

차수학 전국 수학 경시대회는 초등 3학년부터 중등 3학년까지 학생들의 수학 능력을 평가하는 대회로 총 25문제를 제한시간 60분 내에 풀어야 하며 계산력, 이해력, 추리추론, 문제해결력의 4개 영역에 대한 평가가 이뤄진다. 이는 매년 같은 방식이지만, 올 해 난이도는 이례적으로 높아졌다.

차수학 경시대회는 일반 시험지가 아닌 ‘스마트 탭’을 이용하여 응시한다는 점에서 학부모와 학원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어 전국의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실력과 전국에서의 위치를 보다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G03-8236672469

이번 경시대회의 시상은 지난 8월 7일 진행됐다. 시상은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전국 캠퍼스의 응시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그밖에 우수한 학생들을 배출한 원장들에게는 우수 지도자상도 함께 시상한다.

2016년부터 시작된 차수학 전국 수학 경시대회는 해를 거듭할수록 응시자가 늘어나고 있어 올 해로 벌써 7회째가 된다.

차수학&세븐에듀 차길영 대표는 “차수학 경시대회는 아이들의 시야를 넓혀주고 현재 상황에 안주하기보다 더욱 큰 목표를 향해 분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서울에 한정되지 않고 전국의 우수한 학생들이 선의의 경쟁을 펼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기 때문에 앞으로도 정기적인 경시대회를 통해 학생들을 격려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