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국립낙동관생물자원관, 플로리스트 홍채희 교수 초청 ‘힐링꽃꽂이’ 강좌 성료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9-10-24 12:57 KRD7 R0
#국립낙동관생물자원관 #특강 #홍채희 #플로리스트 #교수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최근 차세대 플로리스트로 주목받고 있는 홍채희 교수(한국사이버원예대학 화훼장식과)를 초청해 꽃식물장식을 통한 힐링 특별 강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이 위치해 있는 경상북도 상주에서 임직원 대상으로 1.2부로 나뉘어 7시간 가량 실시됐다.

NSP통신- (권영찬닷컴 제공)
fullscreen
(권영찬닷컴 제공)

홍 교수의 지도속에 1부에서는 식물로 테이블을 장식해 힐링할 수 있는 꽃꽂이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으며, 2부에서는 사무용 책상위에 놓고 키울 수 있는 다육 테라리움 만들기가 진행돼 호응을 얻었다.

특히 홍 교수는 1부 특강을 마친 후 임직원들이 만든 테이블 꽃장식을 일렬로 배열해 하나의 공간장식을 연출하는 퍼포먼스를 선사해 특별한 재미를 전해주기도 했다.

G03-8236672469

국립낙동관생물자원관 관계자는 이번 특강과 관련 “교육에 참여한 임직원들이 업무에 대한 부담감과 책임감을 살짝 접어두고, 온전히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마음을 정화할 수 있는 시간이됐다”라며 “더불어 한사람 한사람의 작품이 모여 협동작품까지 연출해 낼 수 있어서 팀웍 형성에도 큰 도움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홍 교수는 최근 중국, 일본 그리고 베트남등 아시아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플로리스트로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또한 권영찬닷컴 소속으로 방송과 강연활동도 펴고 있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