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주기상도
HD현대·삼성 ‘맑음’…재편·AX 드라이브 속 안전·실행력 과제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8일부터 오는 29일까지 2일간 경북교육청연수원에서 기술직공무원 172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한다.
이번 연수는 미래 기술 변화에 대비한 교육시설 기술직공무원의 전문성 함양과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연수 과정은 학교 조명 디자인 설계 등 직무과정, 학교시설의 지진에 대한 안전성 교육, 병원을 멀리하는 건강법 등 소양과정과 소통과 토론이 있는 체험학습으로 구성했다.
연수는 이인화 조명 대표의 학교 조명 디자인 설계, 황은하 교육시설재난공제회 과장의 학교시설 내진보강사업 발주와 사업관리 방법, 김태은 국가교육회의 전문위원의 학교 공간 혁신의 이해와 배정익 교육부 교육시설과 서기관의 공감을 통한 학교공간 혁신에 대한 특강을 한다.
이번 연수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 기술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정보기술 습득, 학교시설의 현안과 발전방안 등에 대한 소통·공감의 자리도 가진다.
서실교 시설과장은 “이번 직무연수가 기술직공무원 역량 강화와 직무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안전한 경북교육 시설 환경 조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