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웃사람, 부산서 크랭크인…이웃모두가 주인공인 영화

NSP통신, 김소연 기자, 2012-04-11 17:15 KRD7
#이웃사람 #영화 #부산크랭크인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소연 기자 = 같은 빌라에 살고 있는 연쇄살인범과 살해당한 소녀. 그리고, 그를 의심하는 이웃사람들간에 일어나는 사건을 긴장감 있게 펼쳐 보일 이웃사람이 김윤진-천호진-임하룡-마동석-김성균-장영남-김새론-도지한의 연기파 배우로 빼곡하게 채워진 막강 앙상블 캐스팅을 확정 짓고 4월 7일 크랭크인했다.

살해당한 소녀와 연쇄살인범이 같은 빌라에 살고 있고, 이웃사람 중에 섞여 있는 살인범을 찾아내는 당사자들 또한 이웃사람이라는 설정의 영화 이웃사람은 원탑이나 투탑 배우가 스토리를 끌고 가는 것이 아니라, ‘이웃사람’ 전체가 주인공인 영화.

누가 범인인지 모르는 상황, 각자 다른 아픔과 비밀, 사연을 가진 이웃사람들의 면면은 영화에서 가장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다.

G03-8236672469

또한 이웃사람 각자가 자신만의 단서로 범인을 알아차리게 되어 있어 개개인의 드라마가 스토리를 유기적으로 끌고 간다.

이웃사람들의 의심, 그리고 각자가 범인에 맞서는 과정이 퍼즐처럼 엮여 영화 이웃사람의 드라마를 완성해 내는 것이다.

세븐 데이즈, 하모니를 통해 눈물 겨운 모정을 선보인 김윤진이 죽은 소녀의 새엄마로 분해 딸을 지키지 못한 미안함으로 범인에 맞서는 새로운 모성 연기를 선보인다.

한편, 그녀의 딸로 살해당한 후 계속 집으로 돌아오는 소녀와, 그녀와 똑 닮은 외모로 살인범의 다음 표적이 되지만 자신은 알지 못하는 소녀 역은 김새론이 맡아 닮은 외모, 하지만 정반대의 이미지를 가진 1인 2역에 도전한다.

오지랖 넓게 범인의 집까지 들쑤시는 빌라 재건축 추진위 부녀회장이자 표적이 되는 소녀의 엄마 역을 장영남이, 무슨 이유에서인지 사람들을 피할 수 있는 야간근무만 고집하는 경비원 역은 천호진, 사체가 담긴 트렁크와 똑같은 트렁크를 사가는 남자를 의심하는 가방가게 주인은 임하룡이다.

살인사건 발생일 마다 피자를 배달시키는 이웃남자에게 의심을 품던 피자가게 알바생을 신예 도지한이 연기한다.

그리고 살해당한 소녀의 윗집에 살고 있는 전과자 출신의 악질 사채업자를 명품 조연 마동석이 맡아 깡패 연기의 새로운 한 전형을 선보일 예정이다.

범죄와의 전쟁:나쁜놈들 전성시대에서 보스 하정우의 오른팔로 2012년 가장 강렬한 데뷔를 기록한 김성균이 101호에 혼자 살고 있는 원양어선 선원 역으로 이웃사람들을 둘러 싼 의심의 고리를 완성한다.

김윤진-천호진-임하룡-마동석-김성균-장영남-김새론-도지한. 비교 불가능의 유니크한 개성과 탄탄한 연기력을 겸비한 이들 ‘이웃사람’들이 개별 캐릭터에 내재한 드라마를 어떻게 스크린으로 불러낼지, 살인범과 이에 맞서는 이웃사람들로 어떤 시너지를 보여줄 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부산에서 올 로케이션으로 촬영될 이웃사람은 사건의 주무대가 되는 빌라 외부에서 주차 문제로 시비가 붙은 마동석과 김성균 분량을 시작으로 지난 7일 촬영의 첫 스타트를 끊었다.

마동석이 맡은 사채업자에게 김성균이 단지 차를 잘못 댔다는 이유로 몸싸움(?)을 동반한 시비에 휘말리는 장면으로 향후 두 사람 사이에 심상찮은 대결이 펼쳐질 것임을 예고했다.

강렬한 인상의 두 남자가 제대로 맞붙은 이 날 현장은, 두 사람의 남다른 포스 만큼이나 후끈 달아올랐다는 후문이다.

이웃사람은 2012년 여름 개봉 예정이다.

김소연 NSP통신 기자, goodjob@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NSPAD]LG그룹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G01-7888933544
N06
[NSPAD]KB금융지주
[NSPAD]SBI저축은행
[NSPAD]종근당
[NSPAD]하나금융
[NSPAD]CJ프레시웨이
[NSPAD]국민카드
[NSPAD]HD현대
[NSPAD]우리은행
[NSPAD]위메이드
[NSPAD]신한은행
[NSPAD]컴투스
[NSPAD]현대카드
[NSPAD]토스뱅크
[NSPAD]농협은행
[NSPAD]기업은행
[NSPAD]KT텔레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