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예 여성 보컬그룹 비비드 “6人6色 ‘개성돌’의 반란을 꿈꾼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2-04-24 20:41 KRD7 R0
#비비드 #딱걸렸어
NSP통신-▲데뷔와 동시 신선한 파란을 불러 모으고 있는 6인조 여성 보컬그룹 비비드 (엔트리엔터테인먼트)
fullscreen
▲데뷔와 동시 신선한 파란을 불러 모으고 있는 6인조 여성 보컬그룹 비비드 (엔트리엔터테인먼트)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모델 뮤지컬배우 메이크업아티스트 등 직업도 나이도 각기 다른 개성 뚜렷한 여섯 여성이 가수로서의 갈증을 목말라하며, 하나의 그룹 결성으로 가요계에 당당히 출사표를 내 파란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이들은 리더 박성희(26)를 축으로 정아영·신아름(각 23) 씨드(24) 에스투(26) 쇼킹(27) 등 6명의 멤버로 결성된 걸그룹 비비드(Vivid)이다.

표면적으로 기존 걸그룹과 별반 차이가 없어 보이는 비비드가 지난 달 28일 첫 미니앨범 ‘Attention Me(어텐션 미)’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딱 걸렸어’로 데뷔 활동에 청신호를 밝혔다.

G03-8236672469

사전 홍보없이 깜짝 데뷔한 비비드는 한 번만 들어도 결코 잊혀지지 않을 재미있는 멜로디와 노랫말로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수 있는 댄스곡 ‘딱걸렸어’로 공개와 동시 각 음원사이트 상위권에 랭크되는 등 신인으로서는 꽤 성공적인 가요계 첫 발을 내딛은 셈.

특히 비비드는 ‘딱걸렸어’ 뮤직비디오가 풀버전 공개 당일인 지난 달 30일 엠넷(Mnet) ‘뮤직비디오 인기차트 톱100’에서 컴백으로 화제를 몰았던 원조 아이돌그룹 신화와 정상의 아이돌 그룹인 샤이니 등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한 것을 비롯해 영상 공개 다음 날에는 안무영상을 따라하는 동영상부터 곡에 대한 리뷰영상, 그리고 넘쳐나는 댓글 등 큰 반향까지 불러 일으켰다.

또 앨범 발매 한 달만에 왠만한 걸그룹의 기록을 뛰어넘을 만한 3만장의 음반 판매고를 올리는 등 맹활약은 ‘기세등등 무서운 대형 신인 걸그룹 탄생’을 예고케 했다.

비비드 멤버들은 “비비드의 색깔은 차별성과 대중성에 있다”며 “이번 앨범은 스타일에서는 다른 걸그룹들과 차별성을 두려고 노력했고, 음악적인 부분에서는 대중성을 많이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멤버 6명 모두 뛰어난 보컬 실력을 겸비했다는 비비드의 실력은 데뷔 전 이미 세계적 록밴드 스틸하트(Steelheart) 공연에 게스트로 초대돼 라이브 무대를 선보일 만큼 공연계에서 인정받은 바 있다.

데뷔 두 달만인 오는 5월 말께 첫 정규 앨범 발매를 예정해 놀라움을 전하고 있는 비비드의 거침없는 행보가 흥미롭기만 하다.

소속사인 엔트리엔터테인먼트 측은 “비비드는 그룹 명에서 느낄 수 있듯 노래와 퍼포먼스, 비주얼, 가창력 등 ‘기존 걸그룹과는 다른 선명함’을 추구하는 활동을 목표로 탄생된 프로젝트 그룹이다”며 “정규 1집 앨범 발매를 시점으로 방송활동도 시작할 예정이지만, 이 보다는 보컬그룹답게 라이브 무대를 통해 팬들과 만나는 시간을 더 가질 계획이다. 또한 음악적 장르도 대중적인 댄스뮤직에서 탈피해 클럽뮤직에 역점을 두고 선보일 예정인만큼 기대와 관심을 갖고 ‘풋풋한 신인’ 비비드를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비비드는 오는 25일 오후 6시부터 두 시간동안 다음TV팟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될 손바닥 tv ‘박명수의 움직이는 TV-우리회사 신인을 소개합니다’에 출연, 다양한 끼와 매력 등을 발산해 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 날 방송에서는 세계적 명곡으로 꼽히는 ‘She’s Gone(쉬즈 곤)’의 록밴드 스틸하트의 비비드 데뷔 축하 메시지와 더불어 쇼킹과 대학 ‘절친’ 선후배 사이로 알려진 가수 베이지의 응원 영상 등이 공개될 것으로 전해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류수운 NSP통신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