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상상인그룹‧한국모형항공협회, 휠체어 사용 아동 ‘모형항공 분야’ 성장 지원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12-11 09:32 KRD7
#상상인그룹 #한국모형항공협회 #모형항공 #항공조종사 #사회공헌
NSP통신-(왼쪽부터) 이인섭 상상인저축은행 대표, 송기문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대표, 이민식 상상인 대표, 박찬덕 한국모형항공협회장, 이명수 상상인증권 대표가 장애아동 성장 지원을 위한 상상인그룹-한국모형항공협회 업무협약식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상상인그룹 제공)
(왼쪽부터) 이인섭 상상인저축은행 대표, 송기문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대표, 이민식 상상인 대표, 박찬덕 한국모형항공협회장, 이명수 상상인증권 대표가 ‘장애아동 성장 지원을 위한 상상인그룹-한국모형항공협회 업무협약식’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상상인그룹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상상인그룹은 지난 10일 한국모형항공협회와 항공조종사를 꿈꾸는 휠체어 사용 아동들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상상인그룹의 ‘휠체어 사용 아동 이동성 향상 프로젝트’를 통해 인연을 맺은 아이들을 비롯해 장애 아동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양사는 휠체어 사용 아동들에게 모형항공에 대한 조기 교육과 사회화 과정 준비를 지원하고 미래에 좋은 일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상호 협업을 약속했다.

G03-8236672469

이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모형항공 분야 인재 육성을 위한 관련 교육, 자격증 취득 지원과 더불어 향후 관련 분야 취업 등 사회화 과정 준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상상인그룹 관계자는 “한국모형항공협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상상인과 오랜 기간 인연을 맺어오고 있는 휠체어 사용 아동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휠체어 사용 아동들이 다양한 꿈을 키우고 펼칠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지원을 지속해 상상으로 세상을 더 널리 이롭게 하는 기업의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상상인그룹은 지난 2018년부터 전국 휠체어 사용 아동(6세~13세) 2600명을 대상으로 휠체어와 전동키트, 안전용품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 ‘휠체어 사용 아동 이동성 향상 프로젝트’를 추진해 오고 있다.

현재 약 54억원 규모의 지원 사업이 진행 중이며 앞으로도 휠체어 사용 아동의 적극적인 신체 활동과 긍정적 삶의 태도 형성을 지원하는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