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하나벤처스, 벤처 생태계 활성화 ‘초기 스타트업 경진대회’ 개최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12-17 15:41 KRD7 R0
#하나벤처스 #스타트업 #경진대회 #CVC #밴처캐피탈
NSP통신-김동환 하나벤처스 대표(사진 왼쪽)가 제2회 초기 스타트업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김운연 피트메디 대표(오른쪽)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벤처스 제공)
fullscreen
김동환 하나벤처스 대표(사진 왼쪽)가 ‘제2회 초기 스타트업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김운연 피트메디 대표(오른쪽)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벤처스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하나금융그룹의 벤처캐피탈 하나벤처스는 지난 16일 창업 초기 스타트업들과 만나 ‘제2회 초기 스타트업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초기 스타트업 경진대회는 중소·벤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하나금융그룹의 혁신금융 의지를 바탕으로 지난 7월 첫 대회가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사업 준비 단계부터 창업 3년 미만의 초기 스타트업들이 대상으로, 하나벤처스는 선발된 스타트업들에 선제적 투자를 집행하고 향후에도 지속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이번 대회에서는 총 300여 스타트업들이 응모해 하나벤처스의 심사역들이 핵심인력, 비즈니스모델, 차별화된 기술 등에 대한 면밀한 평가를 거쳐 비대면 서비스 플랫폼, 바이오의약품, 클라우드 보안, 고객관리솔루션, 이커머스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의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9개 기업들을 선정해 최종 심사를 진행했다.

특히 이날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로 진행하여 온라인으로 생중계 됐으며 발표와 질의응답 과정을 거쳐 ▲대상 피트메디(비대면 운동습관 플랫폼) ▲최우수상 테이텀(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우수상 크래프타(개인 창작품 판매 플랫폼) 및 더패밀리랩(여성 홈트레이닝 플랫폼) 총 4개 스타트업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하나벤처스는 수상 기업 및 최종 후보들에게 업체당 최대 10억원까지 총 50억원의 투자를 즉시 진행할 예정이며 향후 추가적인 투자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하나금융그룹의 뉴딜금융과 ESG 경영 첨병으로서 초기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 및 모험자본 공급 등 CVC(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김동환 하나벤처스 대표는 “지난 여름 제1회 초기 스타트업 경진대회를 개최하면서 이 행사를 매년 2회씩 정기적으로 진행하겠다고 약속드렸다”며 “기술 기업이 지속적인 R&D 투자를 하듯 하나벤처스는 창업 초기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꾸준히 이어나가 스타트업과 함께 성장해나가는 금융파트너가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