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김포대학교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020학년도 제24회 학위수여식을 온라인으로 시행했다.
이번 학위수여식의 김포대 졸업생은 총 1268명으로 전문학사 1125명과 학사 143명이 학위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코로나19 정부방침인 거리두기 2단계 기준(5인 이상 집합금지)으로 오프라인 대면 졸업식을 열 수 없는 상황에서 시행된 이번 온라인 학위수여식은 18일 오전 11시부터 학과별 MS Teams(팀즈)를 통해 영상으로 진행됐으며 참여를 희망한 학생 및 학부모는 대학교 홈페이지에 학과별로 적힌 팀코드를 입력하고 들어가 졸업식을 시청했다.
김포대 관계자는 “학생들의 일생에 단 한 번뿐인 졸업식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 졸업식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이지 못했지만 학교에서 준비한 온라인 학위수여식으로 아쉬움을 달랬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진영 김포대 총장은 “그 어떤 순간도 그 어떤 기억도 돌아보고 후회할 것이 아니라 여러분 스스로를 믿고 앞으로 미래로 나아 가길 바란다. 김포대학교는 늘 여러분들을 응원하고 든든한 지원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일자리가 필요하거나 변화가 필요할 때 진로를 바꾸고 싶을 때 언제나 모교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언제든 필요한 도움을 받길 바란다. 새로운 길로 나아가 새로운 기회를 찾는 여러분의 내일을 기대하고 축복할 것”이라고 졸업생들을 격려하는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김포대는 사진촬영을 희망하는 졸업생들을 위해 19일까지 교내에서 학위복을 대여한다. 관련내용은 김포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