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처진 달팽이, 6일 복고댄스 싱글 ‘방구석 날라리’ 발매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2-07-03 21:44 KRD7
#처진 달팽이 #유재석 #이적
NSP통신- (뮤직팜)
(뮤직팜)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유재석, 이적의 ‘처진 달팽이’가 새 싱글 ‘방구석 날라리’를 오는 6일 0시 발표한다.

‘처진 달팽이’는 지난해 ‘2011년 무한도전 서해안 고속도로 가요제’를 통해 유쾌한 복고댄스곡 ‘압구정 날라리’와 심금을 울리는 진솔함이 담긴 ‘말하는 대로’는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선사하며 국민MC와 한국대표 싱어송라이터의 황금조합이라는 찬사를 얻어낸 바 있다.

‘처진 달팽이’의 2012 프로젝트는 올해 초 유재석이 ‘한 번으로는 아쉽다. 다시한번 뭉쳐보자’는 제안에 이적이 화답하며, 자연스럽게 이루어졌다. 특히 이들은 올 여름에 음악을 발표한다는 계획 하에 꾸준히 앨범을 준비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G03-8236672469

‘압구정 날라리’에 이은 ‘날라리 시리즈’ 두 번째 작품으로 음악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방구석 날라리’는 불타는 금요일 밤 마음은 클럽에 가 있지만 아무도 불러주지 않아 쓸쓸히 방구석을 지키는 ‘찌질한’ 화자의 애타는 마음을 포복절도할 가사 속에 유머러스하게 담고 있다. 특히 음악적으로는 80년대의 팝과 가요의 감수성을 더욱 절묘하게 조합해내 옛 향수를 불러 일으킬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한편 ‘방구석 날라리’ 뮤직비디오에는 유재석, 이적의 절친인 박명수가 출연해 지원사격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NSP통신

류수운 NSP통신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