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화건설, 제 4회 기술교류회 개최…협력사 보유 기술 등 발표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2-11-15 14:25 KRD7 R0
#한화건설 #기술교류회
NSP통신-이근포 한화건설 대표(좌측)가 한맥중공업의 신기술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fullscreen
이근포 한화건설 대표(좌측)가 한맥중공업의 신기술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한화건설(대표 이근포)은 지난 14일 대전기술연구소에서 ‘2015 글로벌 100대 건설사’ 진입을 위한 기술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제 4회 기술교류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한화건설 이근포 대표를 비롯, 150여명이 참석한 이번 교류회에서는 ‘SPS 시스템 적용을 통한 시공효율성 증대’, ‘기존 수로암거 보강방안’, ‘네트워크 토폴로지(Network Topology) 변경을 통한 광케이블 비용절감’ 등의 현장기술혁신 사례들이 발표됐다.

특히 이번 기술교류회에는 20개 우수협력사를 초청해 신기술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협력사 보유기술에 대한 기술홍보의 시간을 가져 상호간 ‘기술상생과 동반성장의 장’을 마련했다.

G03-8236672469

이날 한화건설의 협력사 중 이엑스티와 쌍용양회는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우수 기술인 ‘연약지반용 지내력 기초공법’ 과 ‘매스 및 해양콘크리트 적용기술’을 각각 발표했다.

이근포 한화건설 대표는 김승연 회장의 동반성장 철학인 ‘함께 멀리’ 정신을 강조하며, “한화건설은 앞으로도 협력사와의 원활한 기술교류 및 기술개발 지원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협력사와의 실질적인 동반성장을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