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교과부, 2012 크리스마스 과학콘서트개최…총 4회 펼쳐질 예정

NSP통신, 황기대 기자, 2012-12-12 14:11 KRD7 R0
#교육과학기술부 #교과부 #크리스마스과학콘서트

[서울=NSP통신] 황기대 기자 =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경기도가 공동 주관해 열리는 이번 크리스마스 과학콘서트는 ‘융합과 소통으로 여는 과학나눔 창의세상’을 주제로 총 4회에 걸쳐 뮤지컬, 강연, 각종 체험프로그램 등이 다양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올해로 12회 째를 맞는 이번 과학콘서트의 가장 큰 특징은 뮤지컬과 강연을 하나의 스토리텔링으로 새롭게 접목시켰다.

또한 강연장 밖 로비에서는 함께 온 가족들을 대상으로 각종 과학 체험프로그램이 열려 학부모도 참여하는 가족과학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G03-8236672469

각 강연은 타임머신을 발명한 친구들이 신나는 시간여행을 떠나는 내용으로 시작된다.

각 테마별 시대적 상황 등을 뮤지컬로 풀어 관심을 높이고, 임팩트 있는 강연과 고객참여로 지식이해도를 향상시켰다.

이를 통해 관람객들은 타임머신을 발명한 친구들과 함께 시간여행을 떠나 어렵게 느껴지는 과학을 좀 더 친숙하게 느껴지도록 했다.

과학 이외에도 인문사회·예술분야 전문가들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까지 기르는 소중한 기회를 얻게 했다.

14일 강연은 지식의 융합과 가치, 융합천재 다빈치, 미래가 요구하는 융합인재, 다음날 15일 강연은 소통의 발달, 한글 창제의 비밀, 미래의 소통방식과 가치 등으로 구성됐다.

강연은 양일 간 오전 10시, 오후 3시, 각 2회씩 총 4회(각 회당 120분)에 걸쳐 펼쳐진다.

관람객은 모두 1200여명의 초중고생이 참여한다.

한편, 1825년 영국에서 시작된 세계적인 대중과학 강연인 크리스마스 과학콘서트(Royal Institution Christmas Lectures)가 뮤지컬 형식으로 재탄생돼 판교테크노벨리 R&D 센터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황기대 NSP통신 기자, gidae@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