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울시 양천구, ‘여름방학 재활용품 자원순환 체험교실’ 운영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7-20 10:29 KRD7
#양천구 #여름방학 #재활용품 #자원순환 체험교실
NSP통신-양천구 여름방학 재활용품 자원순환 체험교실 홍보 포스터 (양천구)
양천구 ‘여름방학 재활용품 자원순환 체험교실’ 홍보 포스터 (양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시 양천구(구청장 이기재)가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재활용품 자원순환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일회용품 사용량의 증가로 분리배출의 필요성이 어느 때보다 강조되는 만큼, 양천구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리 학생들이 이번 강의를 통해 자원순환의 중요성과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원순환 체험교실은 매년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들이 자원순환홍보교육관을 직접 방문해 분리배출 교육을 듣고 재활용 창작품 만들기 체험 등을 통해 재활용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자리다. 구는 코로나19로 그간 온라인으로 진행해왔으나 올해부터 오프라인 운영을 재개한다.

G03-8236672469

‘펩아트를 접목시킨 새(New)활용’을 주제로 한 이번 체험교실은 8월 8일부터 시작해 5일간 10회 차로 진행된다.

재활용 공예 전문 강사와 함께 종이 폐품을 활용한 ‘귀여운 고슴도치’ 모형을 제작하며 재활용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깨닫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관내 초등학생 200명이며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 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양천구는 2008년 자원순환홍보교육관을 개관한 이래로 봄·여름 방학마다 자원순환 체험교실을 운영하며 어린이들에게 재활용품을 활용한 체험학습을 제공하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