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컴투스로카, VR게임 ‘다크스워드’ PICO 中스토어 전체 유료 앱 순위 1위 달성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2-14 19:53 KRD7
#컴투스(078340) #컴투스로카 #VR게임 #다크스워드 #PICO中스토어
NSP통신- (컴투스)
(컴투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자회사 컴투스로카가 신작 VR(Virtual Reality) 게임인 ‘다크스워드’ 중국 출시 이후 유료 앱 순위와 신규 출시 앱 순위 모두 나란히 1위를 차지했다.

다크스워드는 다크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VR 액션 RPG로, PC 등의 추가 장치 없이 VR 기기에서 단독 실행이 가능한 스탠드얼론(Standalone) 타이틀이다.

다크스워드는 14일 기준, 게임이 출시된 지난 9일부터 줄곧 글로벌 VR 기업 PICO 중국 스토어 전체 유료 앱 및 신규 출시 앱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전 세계 VR 기기 시장 점유율 2위를 기록하고 있는 PICO는 전용 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VR 게임 및 콘텐츠의 플레이를 지원하고 있으며 판매량이나 매출 외에도 스토어에서 책정하는 커뮤니티 관심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해당 순위를 정한다.

G03-8236672469

실제 게임에 대한 유저들의 평가도 매우 긍정적이다. 현재 PICO 중국 스토어 기준 다크스워드는 4.4~4.6점(5점 만점)의 높은 평점을 기록하고 있다.

컴투스는 다크스워드를 글로벌 VR 기업인 ‘PICO’의 중국 스토어를 통해 출시하며 전 세계 VR 시장 공략을 향한 첫 걸음을 내딛었다. 컴투스는 최근 VR 산업과 이용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중국 시장에서 다크스워드의 차별화된 게임성을 선보이고, 이후 오는 3월경 글로벌 전역으로 출시를 확대할 계획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