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갑을장유병원, 어르신 대상 ‘무릎 관절 질환’ 건강강좌 진행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2-17 16:12 KRD7
#갑을의료재단 #갑을장유병원 #어르신 #무릎관절질환 #건강강좌

의학박사 출신 정형외과 전문의, 어르신 눈높이에 맞게 강좌 진행

NSP통신- (갑을장유병원)
(갑을장유병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KBI그룹 의료부문인 갑을의료재단(이사장 박한상)의 갑을장유병원이 지난 16일 어르신을 모시고 정형외과 전문의의 ‘무릎 관절 질환’ 건강강좌를 진행했다.

김해시 서부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 150여명을 모시고 오후 2시부터 시작한 건강강좌에서 의학박사 출신 갑을장유병원 정형외과 전문의 김수원 병원장은 무릎관절 질환에 대한 종류를 세부적으로 분류해 관절염 외 흔한 슬관절 질환 9종에 대한 설명과 ▲관절내시경적 치료 ▲줄기세포치료 ▲치료장비 등 어려울 수 있는 의료 지식을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게 보다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천천히 진행했다.

또 일상생활 속 무릎 건강관리 방법과 질환 예방법을 알려주면서 평상시 관절에 대한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질문을 받고 이해하기 쉽게 다양한 예시로 답변하는 등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진행했다.

G03-8236672469

이번 강좌에서 김원장은 “무릎 건강은 혈압이나 당뇨 환자들이 관리하는 것처럼 근력을 높이는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어르신들이 무릎에서 통증을 느낀다면 병원에서 최대한 빨리 진찰을 받고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상남도 김해시 장유로에 위치한 갑을장유병원은 인공관절센터를 비롯한 척추디스크센터, 소화기센터, 종합검진센터, 일반검진센터, 인공신장센터, 응급의료기관 등을 운영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