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TV가격 패널, 당분간 가격상승…IT 패널 가격 약보합세 지속 전망

NSP통신, 김용환 기자, 2023-03-21 09:00 KRX8EM
#TV패널가격 #IT패널가격 #TV패널가격전망 #윈도우OEM #IT패널가격약보합
NSP통신- (표 = 하나증권)
(표 = 하나증권)

(서울=NSP통신) 김용환 기자 = TV 패널 가격은 2개 반월 연속 상승했고 대부분의 인치대에서 상승폭 확대됐다.

6월 중국 상반기 최대 이벤트인 618행사, 7월 아마존 프라임데이 앞두고 2분기 세트 메이커들의 패널 재고 축적이 지속되며 당분간 패널 가격 상승세가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

김현수 하나증권 연구위원은 “2월 미국 전자제품 소매판매가 전년대비 -4% 감소하는 등 여전히 수요 개선 신호 없고 하반기 역시 강한 수요 반등의 가능성이 낮다는 점에서 2개 분기 이상의 상승 ‘싸이클’을 기대하기는 어렵다”고 전망했다.

G03-8236672469

이와함께 IT패널 가격은 4개월 연속 평탄(Flat)하게 유지됐다.

PC 시장의 경우 4분기 마이크로소프트 윈도OEM(Window OEM)의 매출은 전년대비 -39% 감소 등을 감안할 때 전방 수요 부진의 폭이 당초 우려 대비 큰 상황이다.

이에 따라 김현수 연구위원은 “코로나19(COVID-19)로 인한 수혜가 컸다는 점에서 당분간 수요 약세가 지속될 것”이라며 “재고 축적 수요 증가 과정에서 단기 반등 가능성 있으나 TV 패널과 마찬가지로 수요 개선시그널 없다는 점에서 가격 약보합세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