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G엔솔 美서 BTC 개최…“우수 인재 확보”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4-09 13:51 KRX7
#LG엔솔(373220) #글로벌인재채용행사 #BTC

美 샌프란시스코에서 주요 대학, 연구소 석·박사 40여명 대상 채용행사

NSP통신- (사진 = LG에너지솔루션)
(사진 = LG에너지솔루션)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G에너지솔루션(이하 LG엔솔)이 우수 인재 선점을 위해 미국행에 나섰다.

LG엔솔은 8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페어몬트 호텔에서 글로벌 우수 인재 채용 행사 ‘BTC(Battery Tech Conference)’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MIT, 스탠포드(Stnaford), UCLA, 퍼듀(Purdue), 아르곤 국립 연구소(Argonne National Laboratory) 등 미국 최고 대학 및 연구소에서 선발된 석·박사 인재 40여 명이 참석했다.

G03-8236672469

LG엔솔은 현장에서 참석자들에게 회사의 비전, 각 사업부별 역할 및 직무, 인재 성장 프로그램 등을 소개했다.

특히 LG엔솔의 높은 성장성과 선진적인 조직문화, 다양한 커리어 성장 프로그램을 소개한 ‘LG엔솔 & Why LG Ensol?’이라는 주제 발표에는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이 쏟아졌다.

LG엔솔측은 “글로벌 배터리 산업의 선두기업인 LG엔솔에서 우수 인재를 적극 영입하고 있는 만큼 개인의 커리어를 개발하고자 하는 고급 인력들에게 매력적인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BTC는 LG엔솔 분사 이전 2006년부터 BC(Business & Campus) 투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어온 글로벌 채용 행사다. 올해 BTC는 참가 신청자만 2021년 대비 4배 증가한 200명에 달할 만큼 인재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되었다.

LG엔솔 CHO 김기수 전무는 “글로벌 배터리 선두기업으로서 인재 확보는 무엇보다 선행돼야 하는 일”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채용행사와 활동을 통해 적극적으로 우수 인재를 영입해 글로벌 리더로서 자리를 확고히 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LG엔솔은 2020년 12월 출범 당시 7524명이던 국내 기준 전체 직원 수(사업보고서 기준)가 지난해 말(12월 31일 기준) 1만919명으로 늘어나는 등 빠른 속도로 인력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유수의 대학 및 연구소와의 산학협력 및 계약학과 설립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 인재 선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