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K지오센트릭, 차이나플라스 2023 참가…재활용·고부가 소재로 글로벌 공략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4-14 15:26 KRX7
#SK이노베이션(096770) #SK지오센트릭 #차이나플라스2023 #재활용고부가소재

17~20일 세계 3대, 아시아 최대 규모 전시회서 플라스틱 재활용, 고부가 화학제품 선보여

NSP통신- (이미지 = SK지오센트릭)
(이미지 = SK지오센트릭)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SK이노베이션 화학사업 자회사 SK지오센트릭이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중국 선전에서 개최되는 ‘차이나플라스 2023’에 참가한다.

올해 주제는 탄소중립과 순환경제, 지속가능한 발전이다. 엑손모빌(ExxonMobil), 바스프(BASF) 등 다수의 글로벌 석유화학기업도 참석해 자사의 사업 전략과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SK지오센트릭은 ‘도시유전’을 가능하게 하는 폐플라스틱 3대 화학적 재활용 기술을 모티브로 만든 LED 타워 조형물을 설치하고, 재활용 소재가 적용된 제품과 솔루션을 소개한다. 터치 키오스크에선 울산 ARC(Advanced Recycle Cluster)에 적용되는 핵심 기술을 확인할 수 있다.

G03-8236672469

또 부스 전시를 통해 고부가 패키징 소재인 EAA(Ethylene Acrylic Acid; 에틸렌아크릴산)와 고기능 경량화 소재 UD Tape(Unidirectional Tape) 또한 핵심제품으로 선보인다.

EAA는 기존 화학제품 대비 재활용성을 높이고, 생산에 필요한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일 수 있는 고부가 화학소재다. 주로 포장재용 접착제로 활용되며 SK지오센트릭 포함, 현재 글로벌 화학 업체 3-4곳만이 생산 가능하다.

UD Tape는 플라스틱에 섬유 형태의 강화제를 더한 것으로 항공기, 자동차 부품 등에 사용되는 경량화 소재다.

SK지오센트릭은 관람객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라이브쇼도 진행한다. 매일 3회 중국 최대 모바일 메신저인 위챗을 통해 라이브쇼를 진행, 재활용 클러스터 조성과 화학적 재활용 기술, 고부가 화학 제품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SK지오센트릭 나경수 사장은 “폐플라스틱 재활용 사업과 고부가 화학소재 등 SK지오센트릭의 미래 성장동력을 전 세계 고객들에게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세계 최고의 리사이클링 소재 기업(Global No.1 Recycling Material Company) 전환이라는 목표를 세운 만큼 혁신을 가속화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