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롯데케미칼 여수공장, ‘지역민 우선채용’ 협약 동참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3-05-16 14:41 KRX7
#여수시 #롯데케미칼 여수공장 #지역민 우선채용 #여수산단

여수시청서 협약 체결, 양 기관 상생발전·청년실업 해소에 적극 협력키로

NSP통신-여수시와 롯데케미칼은 여수산단 지역민 우선채용 협약을 채결했다. (사진 = 여수시)
여수시와 롯데케미칼은 ‘여수산단 지역민 우선채용’ 협약을 채결했다. (사진 = 여수시)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롯데케미칼 여수공장이 ‘여수산단 지역민 우선채용’ 20번째 협약기업으로 동참하면서 지역 내 청년 일자리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시에 따르면 지난 15일 오후 시장실에서 여수시와 롯데케미칼은 ‘여수산단 지역민 우선채용’ 협약을 체결하고, 양 기관의 상생발전과 지역 내 청년실업 해소 등에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롯데케미칼은 지역민 우선채용을 위해 합리적 제도를 마련하는 한편 여수시에 거주하는 임·직원들에게 다각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해 인구증가 시책에도 힘을 보태기로 했다.

G03-8236672469

이에 여수시는 산단 내 도로·하천·교통시설 등 기반시설에 대한 개선·정비 사업 등을 추진해 ‘기업하기 좋은 여수시’를 만드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박수성 롯데케미칼 생산본부장은 “롯데케미칼은 여수시와 함께 성장해왔기 때문에 지역과 상생·발전을 이끄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지역 인재들이 지역에서 공부하고 지역에 취업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할 것”이라며 “더 많은 산단 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민 우선채용 협약’ 홍보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 2017년부터 LG화학, GS칼텍스, 남해화학, 금호석유화학, 롯데케미칼 등 20개 여수산단 기업들과 ‘지역민 우선채용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