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인천힘찬종합병원 박혜영 이사장, 식욕부진 저신장 아이 키 성장 해법 제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3-05-26 08:56 KRX7
#힘찬종합병원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인천힘찬종합병원 박혜영 이사장(내분비내과 전문의)이 오는 28일 방영되는 TV CHOSUN ‘키든타임’에서 식욕부진으로 저성장을 겪고 있는 10살 어린이를 위한 키 성장 해법을 제시한다.

이날 방송에는 또래보다 약 10cm가 작아 고민하는 아이의 어머니가 출연해 자녀에 대한 고민과 걱정을 나눈다. 일상생활 중 아이는 유난히 식욕이 적고 식사 중 스마트폰에서 눈을 떼지 못하는 모습이 관찰됐는데, 이런 생활습관이 성장을 방해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걱정스러운 상황.

NSP통신-인천힘찬종합병원 박혜영 이사장 (사진 = 힘찬종합병원 제공)
인천힘찬종합병원 박혜영 이사장 (사진 = 힘찬종합병원 제공)

방송에서는 밥을 잘 먹지 않는 아이를 달래려 스마트 기기를 보여주는 것이 맞는지, 밥 대신 패스트푸드라도 먹여야 하는지, 영양제로 대체해도 되는지 등 평소 비슷한 고민을 가진 부모들의 궁금증을 설명해줄 예정이다. 또 병원 정밀 검진결과를 토대로 개선해야할 식습관 및 생활습관, 숨은키를 찾기 위한 자세교정 방법 등을 면밀히 알려주고 올바른 키 성장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 과정이 소개된다.

인천힘찬종합병원 박혜영 이사장은 “신장은 출생 후 2세까지 빠르게 성장하다가 사춘기 이전까지는 1년에 4~6cm정도 자라는데, 만약 3~10세 어린이가 1년에 4cm이상 자라지 않거나 또래에 비해 10cm이상 작다면 성장장애를 의심해볼 수 있다”라며 “이 시기에는 균형잡힌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해주고, 하루 9~11시간 이상 수면을 취해줘야 성장호르몬 분비가 촉진돼 잘 자랄 수 있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