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T알파 쇼핑·제주농협 조합공동사업법인 제주 농산물 판로 확대 나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5-31 14:19 KRX7
#KT알파(036030)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제주농산물판로확대

KT알파 쇼핑, 제주 농산물 판로 확대 위해 제주조공법인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NSP통신- (사진 = KT알파 쇼핑)
(사진 = KT알파 쇼핑)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KT알파 쇼핑(대표 조성수)이 제주 지역 농산물 판로 확대에 나선다.

KT알파 쇼핑은 31일 제주농협 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현종철)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제주 지역에서 생산하는 과일, 채소 등 우수 농산물의 경쟁력 강화 및 국내외 판로 지원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기로 했다.

제주농협 조합공동사업법인은 도내 19개 지역농협이 공동출자를 통해 지난 2006년 설립된 법인이다. 귤로장생(과일류), 햇살바람(채소류) 등 법인 통합브랜드 육성 및 다양한 유통채널 확보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G03-8236672469

KT알파 쇼핑과 제주농협 조합공동사업법인은 양사가 보유한 역량을 활용해 제주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을 공동 발굴, 선정하고 KT알파 쇼핑이 보유한 유통 채널을 통해 판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 제주농협 조합공동사업법인은 제주 농산물 매출 증대에 효과적으로 기여하기 위해 적극적인 홍보 및 마케팅 지원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KT알파 쇼핑은 TV 방송뿐만 아니라 모바일 라이브 방송, TV앱, 제휴 온라인몰, 해외 수출 등 KT알파 쇼핑이 보유한 다양한 유통 채널을 활용해 판로 지원에 협력할 계획이다.

KT알파 조성수 대표는 “제주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상생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제주농협 조합공동사업법인과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농협 조합공동사업법인 현종철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제주 지역의 우수 농산물을 널리 알리고 농가 소득 향상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알파 쇼핑은 이번 업무 협약(MOU) 체결을 기념해 오는 6월 1일 오전 10시 20분, 제주 현지에서 하우스 감귤을 판매하는 특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제주농협에서 준비한 고당도 하우스 감귤(1.5kg, 2.5kg)을 산지직송 및 무료배송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KT알파 쇼핑의 모바일 라이브 채널 알파LIVE와 오아시스마켓의 오아시스LIVE, 네이버 및 카카오 쇼핑라이브 채널에서 동시 방송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