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민병덕 의원, 독도서 독도 수호 선언문 발표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3-06-09 09:35 KRX7
#민병덕 #안양동안갑 #불어민주당 #독도 #독도수호

“명명백백한 우리 땅 독도에서, 대일 굴욕외교 막아낼 것”

NSP통신-8일 민병덕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민주당 경기도당 대일 굴욕외교 규탄방문단 소속 27명의 당원과 함께 독도를 찾아 독도 수호 선언문을 발표했다. (사진 = 민병덕 의원실)
8일 민병덕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민주당 경기도당 대일 굴욕외교 규탄방문단 소속 27명의 당원과 함께 독도를 찾아 독도 수호 선언문을 발표했다. (사진 = 민병덕 의원실)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민병덕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안양 동안갑)은 8일 민주당 경기도당 대일 굴욕외교 규탄방문단 소속 27명의 당원과 함께 독도를 찾아 독도 수호 선언문을 발표했다.

지난 3월 한일 정상회담 이후 이어진 윤석열 대통령의 강제징용 피해자에 대한 제3자 배상’ 제안과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시찰단 파견, 욱일기 단 자위대 함정의 부산항 입항 허용 등 굴욕적 대일외교 모습에 대한 비판 여론이 높아지자 민병덕 의원은 4월부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대일굴욕외교대책 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경기도 민주당 59개 지역위원회의 대일 굴욕외교 규탄 캠페인을 이끌었다.

여기에 더해 최근 일본의 모든 초등학교 교과서에 또다시 독도는 일본 땅 이라는 억지 주장이 기재됐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대일 굴욕외교 대책위원회는 역사적, 법적으로 명백한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인 독도를 직접 찾아 독도 수호 선언문을 발표할 것을 결의했다.

G03-8236672469

지난 7일 강원 동해시 묵호항을 떠난 경기도당 대일 굴욕외교 규탄방문단은 동행한 김준혁 한신대학교 교수의 일본 독도영유권 주장의 허구와 우리의 대응 특강과 독도 박물관 방문을 통해 독도에 대한 우리 주장의 타당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민 의원은 울릉도에서 우연히 만난 제주 해녀들이 수산물 소비 감소뿐만 아니라 바다에서 물질하는 자신들이 핵 오염수를 다 마시게 되는 것 아니냐고 걱정하는 해녀들의 목소리가 너무나 절박했다고 안타까워했다.

민병덕 의원은 독도 수호 선언문 낭독을 통해 “우리는 일본과 싸워서 이기는 것이 목적이 아니다. 우리는 일본과 미래를 함께 만들 평화의 시대를 원하지만 이러한 우리의 희망은 일본 정부의 잘못된 정책의 철회로부터 시작하는 것”이라며 “그렇지 않을 경우 우리 국민 모두는 이순신, 안중근, 윤봉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