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장수군, 쌈채류 대체작목 곤달비 고설재배 시험연구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6-09 12:24 KRX7
#장수군 #곤달비 #쌈채류 #고설재배 #항당뇨
NSP통신-장수군청 전경 (사진 = 장수군)
장수군청 전경 (사진 = 장수군)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장수군이 쌈채류 대체작목으로 곤달비를 선정해 고설재배 시험연구를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장수군은 쌈채류 고설재배로 기존의 쌈채류 재배의 연작 장애 해결 및 노동력 절감, 수확량 증대 효과로 농업인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에 군은 기존농업인의 쌈채류 재배 시 취나물과 겸하는 특성을 활용,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한 대체작목을 발굴하고자 곤달비를 선정해 시험연구에 착수했다.

G03-8236672469

시험연구는 군농업기술센터 지역적응 실증연구포에서 진행되며, 양액재배, 토양재배로 나눠 결과를 비교분석 할 계획이다.

곤달비 시험연구는 양액재배 시 배지별 생육분석을 통해 곤달비에 맞는 양액조성 및 환경관리에 대해 정립하고 토양재배와 비교해 생산성, 경영비를 분석하는 것으로 농업인 소득향상을 위한 지도에 활용할 방침이다.

곤달비는 곰취와 비슷한 외부 형태적인 특징이 있으나, 곰취에 비해 쓴맛이 적고, 고유의 향이 있으며, 고온에 강해 생산성이 높다.

또한 칼슘, 칼륨 등 영양성분이 뛰어나 관절질환 예방 및 항당뇨, 항비만 등의 약리적 효능을 지니고 있다.

김현철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곤달비가 장수군민의 새 소득원이 될 수 있도록 시험연구를 통해 농가보급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