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제철소, 2023 기업시민 포스코 콘서트···마법같은 환상적 공연으로 그 시작 알려

NSP통신, 강현희 기자, 2023-06-20 10:00 KRX7
#광양제철소
NSP통신-최현우 마술쇼 (= 광양제철소)
최현우 마술쇼 (= 광양제철소)

(전남=NSP통신) 강현희 기자 = 포스코 광양제철소(소장 이진수)가 지난 17일 광양시 금호동에 위치한 백운아트홀에서 대한민국 대표 마술사인 최현우의 마술쇼 ‘MYSTICUS’를 선보였다.

기업시민 포스코 콘서트는 임직원들과 시민들에게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기업시민 경영이념 실천 문화행사로 2019년 처음 개최됐다.

올해 포스코는 포항제철소 종합준공 50주년(7.3), 기업시민 경영이념 선포 5주년을 맞이한 만큼 임직원들뿐 아니라 시민들이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양질의 문화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이번 기업시민 포스코 콘서트는 올해 첫 번째 기업시민 문화행사인 만큼 대중성을 고려해 세계마술올림픽 최연소 심사위원이자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마술사 최현우를 초청해 그 시작을 알렸다.

또한 포스코는 출산 장려정책을 통한 아이 키우기 좋은 광양 만들기의 일환으로 세 자녀 이상 가정 직원들을 위한 특별 추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임직원들이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배려해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공연 제목이 미스티쿠스(MYSTICUS)로 ‘신비적’이라는 뜻을 가진 라틴어인 만큼 최현우 마술사는 화려한 마술로 신기함을 넘어 신비하다는 느낌을 선사하며 관중들을 마법의 세계로 이끌었다.

아이들과 공연장을 방문한 한 광양제철소 직원은 “최현우 마술사님의 공연은 두 눈으로 보고도 믿기지 않는 마법과 같은 환상적인 시간이었다”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해준 포스코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포스코는 이번 최현우 마술쇼에 이어 7월에는 국내 최정상급 래퍼들을 초청해 힙합 페스티벌을 계획하는 등 지역사회와 상생·공존하기 위해 기업과 사회가 함께 발전하는 모델을 제시하는 Community with POSCO(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회사) 실현을 위해 적극 앞장서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