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스코 포항제철소, '찾아가는 소방시설 및 심폐소생술' 교육으로 안전의식 강화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10-05 16:34 KRX7
#포스코(005490) #포항제철소 #심폐소생술 #4분의기적

포항제철소 '찾아가는 소방시설 및 심폐소생술' 교육 재개

NSP통신-포스코 포항제철소가 찾아가는 소방시설 및 심폐소생술 교육 을 운영한다. (사진 = 포스코 포항제철소)
포스코 포항제철소가 '찾아가는 소방시설 및 심폐소생술 교육' 을 운영한다. (사진 = 포스코 포항제철소)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스코(005490) 포항제철소가 '찾아가는 소방시설 및 심폐소생술 교육' 을 운영한다.

심폐소생술은 심장과 호흡이 멈춘 뒤 4분 이내에 시작하면 회복될 가능성이 3배 이상 증가하기 때문에 ‘4분의 기적’ 이라 불릴만큼 중요하다.

지난 5월 마라톤 경기 도중 쓰러진 시민을 살린 김정우 과장과 지난 2020년 수영 중 심정지 상태인 시민을 살린 이정훈 대리 등 포스코 임직원들이 심폐소생술을 통해 인명을 구조한 사례가 생기면서 포스코 내에서 응급처치 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G03-8236672469

포항제철소는 작년부터 직원들의 편의를 위해, 원하는 과목과 시간대를 신청하면 응급구조사자격증을 지닌 교육자가 직접 공장을 방문해 교육을 해주는 ‘찾아가는 소방시설 및 심폐소생술 교육’ 을 실시해왔다.

포항제철소는 작년에 일시적으로 진행한 ‘찾아가는 교육’ 이 직원들에게 큰 인기를 끌자 올해부터는 상시 교육으로 전환했고, 신청하는 직원들에 따라 개인교육, 새벽교육 등을 추가로 운영하며 교육의 접근성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기존 과목이었던 △소화설비 관리 사용방법, △심폐소생술 및 AED 사용법, △공기호흡기 관리 및 착용법 교육에 이어 올해부터는 △가스계 소화설비 사용법, △위험물 취급 관리법 교육을 추가로 운영하며 직원들이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날 냉연부에서 진행된 '심폐소생술 및 AED 사용법 교육' 에 참가한 냉연부 손승재 사원은"예상치 못한 응급상황이 닥치면 크게 당황할 거 같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자신감을 얻었다"며"막연하게나마 알고있는 심폐소생술과 초동대응법에 대해 정확히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교육을 담당하는 안전방재그룹 이홍엽 리더는"사람의 생명이 그 무엇보다 최우선인만큼 동료, 가족, 시민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응급처치법을 알아 두는 것은 필수"라고 강조하며"많은 직원들이 심폐소생술을 숙지하여 응급상황에서 대응할 수 있도록 더 체계적인 교육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항제철소는 임직원 교육뿐만 아니라, '포스코골든타임봉사단' 을 통해 포항지역의 학생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심폐소생술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