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진, 4년 만에 임직원 가족 초청행사 ‘패밀리데이’ 재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11-16 21:16 KRX7
#한진(002320) #임직원 가족 초청 행사 #패밀리데이 #조현민 #일과 가정 양립 조직문화

코로나 이후 첫 개최. 일과 가정 양립 조직문화 조성 취지

NSP통신-조현민 사장이 임직원 및 자녀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명예사원증을 아이들 목에 걸어주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사진 = 한진)
조현민 사장이 임직원 및 자녀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명예사원증을 아이들 목에 걸어주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사진 = 한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진이 임직원 가족 초청행사인 ‘패밀리데이’를 4년 만에 재개했다. 이번 행사에는 임직원과 자녀들 약 40명이 참석했다.

2019년에 이어 2회째를 맞는 패밀리데이 행사는 5~13세 자녀들을 대상으로 부모님의 일터를 소개해 회사가 가족과 활발한 소통을 하고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가족 친화적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사에 초대받은 아이들은 이날 한진빌딩 본관 대강당에서 가진 환영 행사에서 부모님을 비롯해 노삼석, 조현민 사장과 함께 스티커 사진을 찍고 선물을 열어보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또 명예 사원증을 지니고 회사 곳곳을 둘러보고 엄마, 아빠 자리에 앉아보는 등 평소 궁금했던 부모님의 일과을 엿보았다.

G03-8236672469

이어 현장 체험 코스로써 부모와 함께 셔틀버스를 타고 인천 자유무역지역으로 이동, 인천공항 GDC(Global Distribution Center)와 HJIT(한진인천컨테이너터미널)를 견학했다. 이곳에서 아이들은 해외로부터 들어오는 수입 물류의 이동 과정을 직접 눈에 담아보는 한편 친숙한 레크레이션 게임과 택배 보내기 체험 등을 통해 직업 체험 테마파크를 즐기듯 특별한 하루를 보냈다.

NSP통신-한진 제2회 패밀리데이 기념사진 (사진 = 한진)
한진 제2회 패밀리데이 기념사진 (사진 = 한진)

한편 한진은 건강하고 유연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사내 소통을 강화하는 등 힘을 쏟고 있다. 복장 자율화를 비롯해 출퇴근 자율 시간제, 사내 동호회 활동 지원, 신규 입사자 버디 프로그램 등이 대표적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