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라바와 함께하는 3D 곤충체험전, “곤충들이 살아있어요”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3-08-21 16:05 KRD7 R0
#라바 #3D곤충체험전 #일산킨텍스 #라바
NSP통신
fullscreen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라바와 함께하는 3D 곤충 체험전이 다음달 1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 1전시관 2A홀에서 개최된다.

3D 곤충체험전은 3D 콘텐츠와 함께 실제 곤충의 표본과 살아있는 곤충까지 체험하는 전시회로 다양한 곤충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것이 특징.

체험전은 3D기법(RC방식)을 활용해 곤충의 표본만을 전시했던 기존 전시회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감동을 관람객에게 선사하고 있다.

G03-8236672469

관람객은 체험장에 들어서면 40여 개의 대형판넬(가로 5m×세로 3m/1판넬)에서 펼쳐지는 3D 파노라마는 자연환경과 곤충세계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다.

체험장에서 제공되는 자연의 소리(바람, 물, 매미, 귀뚜라미 등)와 향기(풀, 소나무, 꽃내음 등)는 실제 자연속에서 느끼는 그대로를 체험장 현장에서 만끽할 수 있다.

3D 포토존과 3D 체험 놀이터에서는 다양한 방식(3D 착시 현상을 이용한 낙서판, 부착물, 부조물과의 촬영 등)을 통한 3D체험관을 제공해 관람객들이 다양하고 재미있는 3D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관람시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통해 집에서도 체험장의 현장감을 그대로 가져갈 수 있도록 했다.

전시회에서 사용한 3D 안경을 쓴 뒤 촬영했던 영상을 PC, TV, 휴대전화, 출력물로 다시 보면서 전시회장에서의 3D 체험을 그대로 체험할 수 있다는 것.

NSP통신
fullscreen

뿐만 아니라 체험전은 자연과 어우러진 곤충을 표현한 3D 전시물의 관람 및 체험 후 곤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곤충의 생태를 교육 콘텐츠로 구성했다.

생태계를 구성하는 다양한 곤충의 정의, 곤충의 생태(탄생, 변태, 성충 그리고 죽음), 자연 생태계에서 꿀벌의 역할과 같은 다양한 주제를 다뤄 유치원이나 학교에서 경험할 수 없는 체험학습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관람 내용을 방학 과제물로 제출할 수 있도록 관찰 학습지도 제공한다.

3D 곤충체험전 관계자는 “보고 느끼는 것외에도 이번 체험전은 관람객을 위해 다양한 포토존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사진촬영, 라바송에 맞춰 춤추기 콘테스트, 라바 에니매이션 및 곤충 다큐멘터리 상영관 통해 보고 지나가는 따분한 전시회가 아닌 마치 테마파크에 와 있는 듯한 환경을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3D 곤충체험전은 KBS미디어, 동아일보가 주최, 이앤커뮤니케이션이 주관, 미래창조과학부, 농림축산식품부, 환경부, 한국초등교장협의회, 유치원총연합회, 국립중앙과학관 등이 후원했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