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H공사·문체부, 국립한국문학관 건립 MOU 체결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1-22 16:14 KRX7
#서울주택도시공사 #SH공사 #국립한국문학관 #유인촌 #김헌동

유인촌 문체부 장관 “국가 대표하는 문화시설로 역할 하기를 기대”·김헌동 SH공사 사장 “서울시민과 지역 주민이 문화예술 더욱 향유할 수 있기 기대”

NSP통신-김헌동 SH공사 사장(좌)과 유인촌 문체부 장관(우) (사진 = SH공사)
김헌동 SH공사 사장(좌)과 유인촌 문체부 장관(우) (사진 = SH공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주택도시공사(사장 김헌동, 이하 SH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가 은평지구에 국립한국문학관(문학관)을 건립하기 위해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하고 성공적인 문학관 건립을 위해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유인촌 문체부 장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문학계의 오랜 숙원사업인 국립한국문학관 건립이 성공적으로 추진돼 국가를 대표하는 문화시설로서 역할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한국문학 발전을 위한 국립한국문학관 건립에 우리 공사가 일조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문학관이 원활하게 건립돼 서울시민과 지역 주민이 문화예술을 더욱 향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NSP통신-문학관 부지 개요 (사진 = SH공사)
문학관 부지 개요 (사진 = SH공사)

한편 옛 기자촌(은평구 진관동 175번지 일대) 자리에 들어서는 문학관은 시민이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시설로 한국문학 발전을 위한 기반 시설이자 지역 문화예술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G03-8236672469

양 기관은 과거 기자들을 위해 조성한 주택단지 자리에 한국문학 발전을 위한 기반 시설인 문학관을 건립하기 위해 관할 지자체와 함께 지속 협의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SH공사는 은평지구 사업시행자로서 문학관부지를 제공하고 건립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협조한다. 문체부는 문학관을 세계적인 수준의 시설로 건립해 한국문학 발전을 위해 활용하며 지역사회 문화예술 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