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다나와, Ai결합으로 서비스 고도화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4-02-06 09:47 KRX7
#커넥트웨이브(119860)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커넥트웨이브(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VS검색’ 모바일 버전을 출시하고 앞으로 '생성형Ai 프라이빗 LLM과 결합하여 서비스 고도화를 진행한다.

VS검색은 검색 한번으로 여러 제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다나와의 비교검색 기능이다. 상품을 검색하면 비교대상인 상품을 자동으로 추가해 약 40~50가지 항목을 알아서 비교해준다. 비교한 제품의 핵심적인 차이점이 강조 표시되며, 시장 점유율 등 판단에 필요한 보조지표도 제공하기 때문에 비교와 선택을 위해 들이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다.

NSP통신-다나와 VS검색 (이미지 = 커넥트웨이브 제공)
다나와 VS검색 (이미지 = 커넥트웨이브 제공)

다나와는 VS검색의 가파른 이용 증가세에 발맞춰 모바일 버전을 출시했다. 비교하고 싶은 제품명 사이에 ‘VS’를 넣어 검색창에 입력하면 자동으로 비교항목을 분석해 결과를 나열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편리하고 알뜰한 쇼핑 환경을 제공받게 된다.

특히 VS검색 서비스는 커넥트웨이브의 생성형Ai인 플레이(PLAi)와 결합돼 한층 고도화될 예정이다. VS검색과 플레이(PLAi)가 결합될 경우 자연어 검색을 통해 VS검색 결과를 호출할 수 있게 된다.

G03-8236672469

나아가 다나와는 생성형Ai 플레이(PLAi) 기술을 샵다나와, 다나와자동차 등에 성공적으로 안착함과 동시에 골프, 여행, 데스크테리어 등 차세대 버티컬 서비스에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다나와가 준비하고 있는 ‘생성형Ai 프라이빗 LLM’인 플레이(PLAi)는 기업 서버에 설치하는 구축형 방식으로 보안 걱정이 없고 특히 내부 데이터만 활용하기 때문에 검증된 데이터만을 사용하여 거짓 정보를 생성하는 환각 현상이 거의 없는 모델이다.

다나와의 관계자는"VS검색과 생성형Ai인 플레이로 결합되는 가격비교 끝판왕 서비스는 고객들의 쇼핑만족도를 크게 높여줄 것이다”면서 “궁극적으로 227조까지 성장한 이커머스시장에서의 경쟁력은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