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국립암센터·고양시, 북한 이탈주민 병·의원 이용안내서 발간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2-27 14:15 KRX7
#국립암센터 #고양시 #북한 이탈주민
NSP통신-북한 이탈주민을 위한 병·의원 이용안내서 (사진 = 국립암센터)
북한 이탈주민을 위한 병·의원 이용안내서 (사진 = 국립암센터)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국립암센터(원장 서홍관)와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이하 고양시)가 북한이탈주민들이 지역사회 의료 서비스를 보다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북한 이탈주민을 위한 병·의원 이용안내서’를 발간했다.

국립암센터와 고양시는 2020년 6월 ‘평화 의료센터’를 개소해 북한 이탈주민 건강검진 및 남북한 보건 의료시스템에 대한 이해증진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안내서 발간 역시 위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했다.

이번 안내서에는 북한이탈주민들과 인터뷰를 통해 얻은 실제 사례를 토대로 올바른 의료서비스 이용 방법을 담았다. 특히, 고양시 관내 주요 의료기관의 이용 절차와 기타 유용한 정보를 포함하여 지역사회에 거주 중인 북한 이탈주민의 의료기관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G03-8236672469

한편 북한 이탈주민을 위한 병·의원 이용안내서는 총 6장으로 구성됐으며 이번 안내서에는 국립암센터 소속 보건의료 전문가의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북한 이탈주민의 미충족 의료수요를 분석했으며 김열 평화의료센터장(가정의학과 전문의)이 대표 저자로 참여해 북한이탈주민들이 의료 서비스를 보다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검토를 진행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