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한의약진흥원 배겨레 선임연구원, 한국표준협회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4-03-04 15:16 KRX7
#한국한의약진흥원 #한국표준협회 #공모전

한의 임상연구 데이터 표준화 통한 공적 활용체계 구축 사례

NSP통신-한국한의약진흥원 한의약혁신기술개발사업단 배겨레 선임연구원 (사진 = 한국한의약진흥원)
한국한의약진흥원 한의약혁신기술개발사업단 배겨레 선임연구원 (사진 = 한국한의약진흥원)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 한의약혁신기술개발사업단(단장 이준혁) 임상연구지원국의 배겨레 선임연구원이 최근 한국표준협회가 개최한 ‘R&D 표준연구성과 창출사례 공모전’ 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기업, 연구기관, 협회·단체, 대학 등 국가R&D 수행 연구자가 참가한 공모전에는 R&D 과정에서 표준연계 성과 사례, 표준연계 필요성을 경험한 사례 등 다양한 수기가 접수됐다.

최우수상을 받은 배겨레 선임연구원의 ‘한의 임상연구 데이터의 표준화 사례’ 는 공적 지원 연구데이터 활용에 대한 국제적 요구와 한의 임상연구 경험을 토대로 선순환 데이터 생태계 구축을 위한 한의약혁신기술개발사업의 임상연구 데이터 표준화 내용을 다루었다.

G03-8236672469

한의약혁신기술개발사업단은 R&D를 통해 도출된 한의 임상연구 데이터가 효과적으로 활용되고 데이터 기반 연구가 확산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이를 위해 국제 표준을 연계한 ‘임상연구데이터 표준화 가이드라인’ , 공공 전자증례기록지(Electronic Case Report Form, eCRF)를 지원하고, 연구데이터 관리계획 및 가이드라인 순응도 보고서 등을 관리하고 있다.

한의약혁신기술개발사업단 배겨레 선임연구원은 “공익적 목적의 데이터 확산 및 활용을 위한 운영체계를 구축함으로써 한의약 분야의 표준화 근거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