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여수살롱서 멋글씨 작가 강병인 초청 강연회 열려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4-03-11 10:09 KRX7
#여수살롱 #멋글씨 #강병인 작가 #복합문화공간

복합문화 공간 여수살롱 2024 인문학 특강···주제 ‘브랜드를 키우는 글씨의 힘’ 강연

NSP통신-강병인 작가가 여수살롱에서 브랜드를 키우는 글씨의 힘 을 주제로 강연했다. (사진 = 여수살롱)
강병인 작가가 여수살롱에서 ‘브랜드를 키우는 글씨의 힘’ 을 주제로 강연했다. (사진 = 여수살롱)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복합문화 공간 여수살롱에서 멋글씨(캘리그래피) 분야를 개척해온 강병인 작가초청 강연회가 열렸다.

여수살롱은 지난 8일 복합문화 공간 여수살롱에서 2024 인문학 특강으로 ‘브랜드를 키우는 글씨의 힘’을 주제로 강병인 작가 초청 강연회가 열렸다고 밝혔다.

강연에서 강 작가는 “자신의 글씨 스승은 자연과, 초교 6학년 때 서예의 길로 인도한 담임 선생님, 추사 김정희 선생이다”며 “그동안 한글의 디자인적 가치와 예술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 왔다”고 소개했다.

G03-8236672469

또 멋글씨에 대해 “서예와 캘리그래피의 순 우리말로 바탕은 전통 서예이지만 현대와 한글서예를 추구하고 융합을 통한 창조를 향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디자인 글씨는 타겟 층을 고려해 브랜드가 가진 속성과 가치, 그 이상을 글씨에 담아내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강 작가는 강연 후 참석자들이 요청한 문구를 받아 시연을 진행했다. 꿈 몽이네 예나눔, 자유, 별하, 산, 윤슬, 삶, 순순 등의 글자들에 대해 애기를 나누고 현장에서 즉석으로 시연을 통해 만들어진 작품을 이벤트 당첨자와 뜻깊은 행사를 준비한 복합문화 공간 여수살롱 임호상 대표에게 전달했다.

한편 강병인 작가는 그동안 참이슬, 화요, 잎새주, 열라면, 산사춘, 미생 등의 멋글씨로 디자인에 미친 공로가 인정되어 2012년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했으며 ‘글씨의 힘’(글꽃), ‘강병인의 글씨 묶음집’(글꽃) 등의 책을 썼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