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포대 걸그룹 위나,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어워즈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4-04-16 17:03 KRX7
#김포대학교 #김포대 #박진영총장 #걸그룹위나 #위나

산업수요맞춤형 교육 통한 실무 및 취창업 역량 강화 중심의 K컬처 특성화 대학

NSP통신-걸그룹 위나. (사진 = 김포대학교)
걸그룹 위나. (사진 = 김포대학교)

(경기=NSP통신) 조이호 기자 = 경기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 실용음악과에 재학중인 원이와 연서가 소속된 걸그룹 ‘위나(WE;NA)’가 14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20회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어워즈’에서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을 수상했다.

위나는 “컴백을 앞두고 좋은 상을 받아 매우 기쁘고 무엇보다도 자랑스런 한국인이라는 호칭이 더욱 큰 책임감을 가지게 한다. 올해는 글로벌 무대를 향한 활동이 많이 계획돼 있으니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위나는 지난 2022년 9월 첫 싱글 ‘Like Psycho(싸이코라도 좋아)’로 가요계에 데뷔했으며 이듬해 6월 두 번째 싱글 ‘QUEEN’을 발표하고 다양한 방송과 공연은 물론 일본에서도 팬들을 만나왔다.

G03-8236672469

지난해는 ‘제31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과 ‘2023 대한민국 한류문화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는 등 새로운 대세 K-POP 걸그룹으로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위나는 유닛 및 개별 활동으로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막내라인’인 원이와 연서가 유닛 ‘원이연서’를 결성해 싱글 ‘바람’을 발표한 데 이어 ‘언니 라인’ 도아와 은아가 ‘도아은아’를 결성, 싱글 ‘Baby Like It’을 발표하는 등 유닛 활동으로도 활발하게 팬들을 만나고 있다.

지난달 25일에는 원이가 첫 솔로 싱글인 발라드곡 ‘Time after Time’을 발매하면서 매력적인 보이스로 짙은 감성을 표현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위나의 ‘막내라인’ 원이와 연서가 재학하는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 K-Culture계열 실용음악과는 실무 중점 교육 커리큘럼을 중심으로 ‘입학이 곧 프로 뮤지션 데뷔’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재학생들의 커리어를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글로벌스탠다드 교육 인프라를 완비해 서울편입을 준비중인 김포한강신도시 운양동에 새롭게 건립된 김포대학교 글로벌캠퍼스는 산업수요맞춤형 교육을 통한 실무 및 취창업 역량 강화 중심의 K컬처 특성화 대학으로 김포골드라인 운양역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