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고양특례시의회·고양특례시, 시민협치 위한 상생 협약체결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5-03 18:16 KRX7
#고양특례시의회 #고양특례시 #시민협치 #상생 협약체결

이동환 시장, “남은 임기 2년간 오직 고양시민 위해 일하겠다”약속 · 김영식 의장 “고양시민 행복을 위해 함께 나아가겠다” 화답

NSP통신-김영식 고양특례시의회 의장(좌)과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우) (사진 = 고양시의회)
김영식 고양특례시의회 의장(좌)과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우) (사진 = 고양시의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특례시의회(의장 김영식)가 3일 오후 4시 의원총회를 열어 고양특례시와 시민 협치를 위한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영식 고양특례시의회 의장, 이동환 고양특례시장과 국민의힘 박현우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최규진 원내대표를 비롯한 시의회 의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앞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지금까지 발생한 의회와의 갈등 및 불화에 대해 유감을 표한다”며 “남은 임기 2년간 오직 고양시민만을 위해 일하겠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이번 협약은 고양특례시의회와 고양특례시가 상호 협력헤 시민 협치를 위한 상생협력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르면 시의회와 집행부는 ▲고양시민의 행복과 고양시의 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하며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이를 위한 T·F팀을 구성·운영해야 한다.

NSP통신-김영식 고양특례시의회 의장(가운데 좌)과 이동환 고양특례시장(가운데 우) (사진 = 고양시의회)
김영식 고양특례시의회 의장(가운데 좌)과 이동환 고양특례시장(가운데 우) (사진 = 고양시의회)

한편 고양특례시의회 김영식 의장은 “시의회와 집행부 사이에 다소 갈등이 있었으나 고양시를 위하는 마음은 서로 같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고양시의 발전과 고양시민의 행복을 위해 함께 나아가겠다”고 약속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