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 김천 개령와송 우영배 대표, ‘자연 재배법으로 생산’

NSP통신, 전옥표 기자, 2013-09-24 12:39 KRD7 R0
#우영배 #개령와송 #경북 #김천 #항암

청정 지역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한 ‘와송’..항암 효능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NSP통신-와송의 효능중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이 항암 효과라고 말하는 개령와송 농장 우영배 대표. (개령와송 제공)
fullscreen
‘와송의 효능중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이 항암 효과’라고 말하는 개령와송 농장 우영배 대표. (개령와송 제공)

[경북=NSP통신] 전옥표 기자 = “와송은 갈아드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경북 김천시 개령면 광천리에서 6만㎡에 달하는 와송농장을 경영하고 있는 개령와송 대표 우영배씨(53)의 말이다.

와송의 효능중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이 항암 효과.

G03-8236672469

와송의 강한 항암성분이 각종 암세포를 파괴하면서 몸의 면역력을 향상시켜 암세포의 전이를 예방하는데 뛰어나 특히 대장암이나 위암 폐암 장궁경부암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우 대표가 재배하는 개령와송은 물좋고 산좋은 청정지역에서 수년간 자연에 가장 가까운 재배법으로 생산하고 있는 유기농이다.

작물의 특성상으로 와송은 일일이 사람손길이 가지 않으면 시들어 죽기 때문에 그 많큼 신경을 쓰지 않으면 한해 농사가 헛일이 되고 만다.

그래서 개령와송을 먹어본 사람들은 그 싱싱함에 매료돼 재주문을 한다고 한다.

전옥표 NSP통신 기자, jop222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