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여수소방서 설치 ‘골목길 소화기’ 역할 톡톡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4-08-05 10:04 KRX7
#여수소방서 #골목소화기 #의용소방대 #소화기함 #분말소화기

마을주민, 의용소방대원들 골목길 소화기 이용 초기진화

NSP통신-여수소방이 폐 헛간의 잔불을 진화하고 있다. (사진 = 여수소방)
여수소방이 폐 헛간의 잔불을 진화하고 있다. (사진 = 여수소방)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소방서가 설치한 골목길 소화기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는 화재를 초기 진화하는데 그 역할을 톡톡히 했다.

여수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3일 여수시 화정면 백야리 폐 헛간에서 화재가 발생했으나 마을주민 및 의용소방대원들이 골목길 소화기를 이용해 초기 진화해 인명·재산피해를 저감했다고 밝혔다.

화재는 3일 오후 7시경 미상인이 버린 담배꽁초가 발화해 화재가 시작되었고 화재를 인지만 마을주민 및 의용소방대원들이 ‘골목길 소화기’를 이용 화재를 초기 진화해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G03-8236672469

진화에 쓰인 소화기는 지난 23년도에 여수소방서에서 설치한 것으로 소방차량의 진입이 어렵거나 소화전이 없는 화재 취약지역에 보급됐다.

소화기함 1대와 3.3kg 분말소화기 2대로 구성돼 주택가 벽이나 담장에 부착하는 부착식과 지면에 세울 수 있는 자립식 등 2개 형태이다.

여수소방서장은 “화재에 취약한 주택 밀집 지역 및 골목길 등에 소화기를 설치함으로써 대형화재로의 확산을 방지해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한 동네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전남드래곤즈
[NSPAD]나주시
[NSPAD]곡성군
[NSPAD]영암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