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은, 임시 금통위 “비정례 RP매입 시작…대출 필요시 신속 대응”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의 무료 블록코딩 플랫폼 헬로메이플(HelloMaple)이 현대백화점 문화센터와 함께 ‘나만의 게임 만들기’ 원데이클래스를 진행한다.
나만의 게임 만들기 클래스는 오는 12월부터 내년 2월 사이 현대백화점 5개 지점(가든파이브점, 목동점, 무역점, 중동점, 천호점)에서 원데이 형식으로 진행되며 만 9세~12세 연령의 참여자 1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의 참가자들은 개별로 지급되는 노트북을 사용해 헬로메이플의 다양한 기능을 실습하며 쉽고 재미있게 코딩에 입문할 수 있다.
넥슨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리소스를 활용해 아바타 상점에 있는 아이템들로 아바타를 꾸미고 머쉬룸, 빙하, 유령, 장난감 등 네 가지 종류의 마을을 탐험하며 코딩 블록을 쌓아 자신만의 미니 게임을 제작하게 된다.
넥슨 신민석 총괄 디렉터는 “누구나 게임처럼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배울 수 있는 헬로메이플을 통해 프로그래밍의 즐거움을 발견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상상 속 월드를 실제 게임으로 구현하는 창의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고민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