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주시, 여성기업인협의회 간담회 개최...현장 애로 청취·기업지원 방안 논의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5-03-21 15:55 KRX7
#경주시 #주낙영시장 #여성기업인협의회 #간담회 #애로사항

운전자금 이차보전율 상향에 ‘호응’...수출박람회 확대 건의

NSP통신-경주시가 지난 18일 청사內 영상회의실에서 경북여성기업인협의회 경주지회와 함께 올해 첫 여성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 경주시)
경주시가 지난 18일 청사內 영상회의실에서 경북여성기업인협의회 경주지회와 함께 올해 첫 여성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 경주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주시가 지난 18일 청사內 영상회의실에서 경북여성기업인협의회 경주지회(회장 이윤지)와 함께 올해 첫 여성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여성기업인협의회 회원과 경주시 기업투자지원과 직원 등 40여 명이 참석해 여성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올해 기업지원 시책에 대한 설명과 현장의 목소리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자동차 부품소재를 비롯한 다양한 업종의 여성기업인들은 현장에서 겪고 있는 애로사항을 직접 공유하고 해외 수출박람회 참가 확대 등 실질적인 기업지원 요청사항을 전달했다.

G03-8236672469

이날 간담회에서 여성기업인들은 중소기업 융자지원 정책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경주시 운전자금 이차보전율이 지난해 3%에서 올해 4%로 상향된 데 대해 큰 만족을 나타냈다.

아울러, 경북 최초로 시행된 IBK기업은행과의 ‘중소기업 동행운전자금’ 사업에도 적극적인 지지를 표했다.

이윤지 경주지회 회장은 “기업 활동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책을 마련해주는 경주시 공무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여성기업인들도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손대기 경주시 기업투자지원과장은 “여성기업인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다양한 목소리에 깊이 공감하며 앞으로도 기업 성장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실효성 있는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경북도청
[NSPAD]경북도의회
[NSPAD]봉화군
[NSPAD]케이메디허브
[NSPAD]영남대학교병원
[NSPAD]경산시
[NSPAD]IM뱅크
[NSPAD]중소기업중앙회 대구
[NSPAD]영덕군의회
[NSPAD]한국농어촌공사칠곡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