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넥슨재단, 제2회 보더리스-Craft판 전시 굿즈 판매 수익금 기부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5-04-01 16:57 KRX7
#넥슨재단 #보더리스-Craft판 #굿즈 #판매수익금기부 #한국전통문화대학교신진예술가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신진예술가 지원 사업에 기부…넥슨 IP와 전통미술 공예 간 콜라보 작품 제작 추진, 올해 하반기 중 전시 개최 예정

NSP통신- (사진 = 넥슨재단)
(사진 = 넥슨재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은 제2회 보더리스-Craft판 ‘시간의 마법사: 다른 세계를 향해’ 전시의 굿즈 판매 수익금 전액(3300여만원)을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신진예술가 양성 지원 사업에 기부한다.

넥슨재단이 전달한 기부금은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미술공예학과 학생들의 작품활동비와 전시 물품 제작비 등 전시 지원에 사용될 예정으로 학생들이 넥슨 IP를 활용해 제작한 전통미술 공예 작품은 올해 하반기 예정된 전시에서 공개된다.

넥슨재단은 지난해 11월 국가유산진흥원과 협력하여 제2회 보더리스-Craft판 전시를 덕수궁에서 개최했다.

G03-8236672469

이 전시에서는 무형유산 전승자 5인과 현대공예가 5인이 넥슨 게임을 주제로 전통 공예품을 제작해 선보였으며 궁궐 내 굿즈샵 사랑에서 마비노기, 메이플스토리, 바람의나라와 협업한 굿즈를 판매했다.

보더리스는 게임과 다양한 문화예술의 융합을 도모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넥슨재단 공미정 국장은 “기성 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얻은 수익금을 신진 작가들을 양성하는 데 활용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게임과 전통 예술을 연계해 더 큰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방안을 다양하게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전통문화대학교 강경환 총장은 “이번 기부는 신진예술가들에게 창작의 기회를 제공하고 전통 공예의 가치를 새롭게 조명하는 의미 있는 지원”이라며 “넥슨재단과 협력하여 학생들이 예술의 경계를 넘나드는 창의적인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G01-7888933544
N06
[NSPAD]하나금융
[NSPAD]CJ프레시웨이
[NSPAD]국민카드
[NSPAD]HD현대
[NSPAD]우리은행
[NSPAD]위메이드
[NSPAD]신한은행
[NSPAD]컴투스
[NSPAD]현대카드
[NSPAD]토스뱅크
[NSPAD]농협은행
[NSPAD]기업은행
[NSPAD]KT텔레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