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순천 동천 수변공원 개방...생태축 완성으로 도시 품격 높인다

NSP통신, 남정민 기자, 2025-04-04 15:15 KRX7
#순천시 #동천 수변공원 개방 #생태축 완성 #도시 품격 높인다 #오천그린광장

오천그린광장에서 출렁다리를 건너면 펼쳐지는 770m 길이의 녹지공간

NSP통신-순천 동천 수변공원 개방 (사진 = 순천시)
순천 동천 수변공원 개방 (사진 = 순천시)

(전남=NSP통신) 남정민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순천만과 국가정원과 원도심을 잇는 생태축의 마지막 연결고리인 ‘동천 수변공원’을 개방하며 명품 생태도시로서의 면모를 한층 강화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동천 수변공원 조성은 시가 제안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풍덕지구 도시개발사업조합이 수용하고 총 36억 원의 조성 비용을 전액 부담하면서 추진됐다.

당초 조합은 2028년 도시개발사업 준공 시 공원을 기부채납할 예정이었으나 시의 요청에 따라 사업을 3년 앞당겨 4월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시민들에게 개방했다.

G03-8236672469

공원은 오천그린광장에서 출렁다리를 건너면 펼쳐지는 770m 길이의 녹지공간으로 ‘또 하나의 그린아일랜드’를 연상케 한다. 이곳에서는 동천의 수려한 경관과 함께 기존 둑방 벚꽃길과 연결된 이팝나무 산책로, 넓은 잔디밭 등을 즐길 수 있다.

시민들은 잔디 위에 돗자리를 펴고 여유롭게 자연을 만끽할 수 있으며 익숙한 동천의 풍경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는 특별한 경험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동천 수변공원 개방은 순천시와 조합의 긴밀한 협력으로 이뤄낸 성과로 시민들에게 자연 속 힐링공간을 제공하는 동시에 순천형 생태도시의 가치를 한층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LG그룹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장흥군
[NSPAD]해남군
[NSPAD]나주시
[NSPAD]곡성군
[NSPAD]장성군
[NSPAD]전라남도동부지역본부
[NSPAD]여수시
[NSPAD]디엘케미칼
[NSPAD]영암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