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보성군, 논콩 생산성 높인다...농촌진흥청과 손잡고 현장 컨설팅 실시

NSP통신, 남정민 기자, 2025-04-25 15:12 KRX7
#보성군 #농촌진흥청 #논콩 재배 농가 #현장 컨설팅 #생산성 향상

전문가 맞춤형 진단으로 재배 애로 해소...농가 고품질 생산 기대

NSP통신-보성군은 논콩 재배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논콩 영농 현장 컨설팅을 실시했다 (사진 = 보성군)
보성군은 논콩 재배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논콩 영농 현장 컨설팅’을 실시했다 (사진 = 보성군)

(전남=NSP통신) 남정민 기자 = 전남 보성군이 논콩 재배 농가의 생산성 향상과 품질 고급화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군은 지난 24일 농촌진흥청 고객지원담당관실과 협력해 지역 내 논콩 재배 농업인을 대상으로 ‘논콩 영농 현장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컨설팅에는 재배기술, 병해충 및 토양 관리, 수확 후 처리 등 각 분야의 농업 전문가들이 참여해 개별 농가의 상황에 맞춘 맞춤형 지도를 진행했다.

G03-8236672469

특히 반복되는 논콩 수량 감소와 습해 피해 등의 원인을 분석하고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해 농가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컨설팅에 참여한 한 농업인은 “평소 막막했던 재배 문제에 대해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해법을 들을 수 있었다”며 “배운 내용을 현장에 바로 적용해 고품질 논콩 생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보성군 관계자는 “논콩은 정부의 벼 재배면적 감축 정책에 발맞추면서도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전략 작물”이라며 “앞으로도 농업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실질적 기술 지원을 통해 논콩 재배 기반을 체계적으로 다져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보성군은 지속 가능한 농업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작목 전환과 맞춤형 기술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장흥군
[NSPAD]해남군
[NSPAD]나주시
[NSPAD]곡성군
[NSPAD]장성군
[NSPAD]전라남도동부지역본부
[NSPAD]여수시
[NSPAD]디엘케미칼
[NSPAD]여수상공회의소
[NSPAD]담양군
[NSPAD]영암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