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 한국항공대학교 방문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5-04-29 18:23 KRX7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한국항공대학교 #이공계

대학생들과 학식 먹으며 지혜 얻고 토론도 하고

NSP통신-29일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가 한국항공대학교 학생들과 대화를 나누는 모습. (사진 = 개혁신당 선대본부)
29일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가 한국항공대학교 학생들과 대화를 나누는 모습. (사진 = 개혁신당 선대본부)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29일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 고양시에 위치한 한국항공대학교를 찾아 학생들과 학식을 같이 하면서 대화를 나눴다.

이준석 후보는 “오늘 한국항공대학교에서 학생들과 학식을 먹으면서 정치에 대한 여러 가지 이야기를 나눠봤다”면서 “항공대학교 학식이 맛 없다는 제보를 많이 했는데 제가 확인해 본 결과 근거 없음으로 판명됐다”고 말했다.

이어 “최첨단을 달리는 우주항공 분야에 대한 기대를 많이 갖고 공부한 학생들이기 때문에 특히 국회 과방위원인 제가 답할 수 있는 것도 많고 즉석에서 제안을 듣고 정책화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으로 항공대학교를 찾았다. 뜨겁고 열렬하게 환영해 주신 한국항공대 학생들께 정말 감사하다. 제가 대통령이 되면 항공대는 확실히 키우겠다”고 했다.

G03-8236672469

이 후보는 “학생들이 우주 항공 산업을 어떻게 발전시킬지 저의 계획을 물었고 저는 우주 항공 분야에 있어 로켓이나 발사체 분야에 지난 정부 시절부터 굉장히 투자가 많이 되는 부분이고 앞으로도 성장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저는 아시아 지역에서도 한국이나 일본, 여타 기술 발전이 뛰어난 기업가들이 연합해 우주 항공 개발을 할 여지가 있지 않나 라는 말을 전했다”고 했다.

NSP통신-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가 한국항공대학교 학생들과 이동하며 대화를 나누는 모습. (사진 = 개혁신당 선대본부)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가 한국항공대학교 학생들과 이동하며 대화를 나누는 모습. (사진 = 개혁신당 선대본부)

또 “제가 만약 대통령이 되면 항공 우주 분야에 대한민국이 또 다른 선도산업이 될 수 있도록 젖극적인 지원을 하겠다”면서 “계엄 이후의 상황에 대해 학생들은 대한민국 혼란이 빨리 종식됐으면 좋겠다는 생각과 정치 교체를 바라는 마음이 많이 느껴졌다. 단일화나 빅텐트 에 대해 관심 갖고 물어주는 분들이 있었는데 사실 그런 부분보다는 저는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하려고 애썼다”고 밝혔다.

또한 “학생들이 제게 큰 당으로 가는 거 아니냐. 단일화하는 거 아니냐는 질문을 했는데 저는 대한민국 정치 문화 속에서 덩어리짐이 가지는 힘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사람으로 당대표도 해봤지만 우리가 덩어리에만 의존해서는 어떤 변화도 생기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했고 또한 덩어리짐이 클수록 변하지 않으려는 관성도 커져 큰 덩어리는 현재 그 자리에 그대로 서 있고자 하는 관성이 매우 클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차라리 경쾌하게 앞으로 달려나갈 수 있는 개혁신당이 대한민국 정치를 좌도 우도 아니고 앞으로 끌고 나갈 수 있는 유일한 세력이라고 말씀드리겠다. 다음 방문할 대학은 한국외국어대학교나 성균관대학교로 갈 것 같은데 대한민국의 젊은 세대가 꿈꾸는 미래가 뭔지에 대해 여의도를 벗어나 정치인들이 고민해야 된다”며 “저보다도 더 관심이 많고 공부를 많이 하셨을 안철수 의원님 같은 분들도 함께 하셨으면 하는 생각인데 오늘 발표되는 국민의힘의 경선 결과에 따라 가지고 그것이 실현될 수도 있을지 모르겠다”고 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안산문화재단
[NSPAD]의왕시
[NSPAD]안산도시공사
[NSPAD]안산시
[NSPAD]오산시
[NSPAD]경기도청